에너닷, ‘신한퓨처스랩' 5기 스타트업으로 선정
상태바
에너닷, ‘신한퓨처스랩' 5기 스타트업으로 선정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5.10 10: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신재생에너지 데이터 통합 플랫폼 ‘레디(REDi)’를 제공하는 에너닷은 신한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신한 퓨처스랩(Future's LAB)' 5기 육성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핀테크·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신한금융이 2015년에 설립한 '혁신기업 발굴 플랫폼'이다. 2015년 첫 출범한 이후 현재까지 112개 스타트업 육성과 약 83억원의 직접투자가 이뤄졌다.

신한금융은 지난 4월 11일 '신한 퓨처스랩'의 제2출범을 선포하면서 발굴·육성·투자 확대를 기반으로 하는 '발굴 스케일업(scale-up) 전략'을 발표했다. 신한금융은 퓨처스랩 육성기업의 범위를 기존 핀테크기업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 유망기업으로 확대하고, 5년간 250개 혁신기업을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신한금융은 출범식과 함께 신한퓨처스랩 5기 육성기업으로 총 40개의 기업을 선발했다. 에너닷은 '신한퓨처스랩 5기 육성기업으로 선정되어 디지털 신기술 자문 지원, 금융 솔루션, 투자 육성 작업 등을 지원받게 된다.

‘레디(REDi)’ 를 개발중인 에너닷은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발전소의 발전량, 소비량, 유지보수비 등 각종 신재생에너지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분석·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발전소 사업자들에게 체계적인 발전량 관리와 효율적인 전력 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이동영 에너닷 대표는 “신한퓨처스랩을 졸업한 기업 중 상당수가 핀테크,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신한금융과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으로 에너닷은 에너지와 금융 산업의 혁신을 높이고 부가가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기꾼 2023-05-30 22:53:46
레디란 가상화폐로 투자금 모금하고 개인돈으로 돌렸는데 감옥보낼 방법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