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디알블레이드 2’, 서버·데이터 통신 시스템서 고효율 달성
상태바
인피니언 ‘디알블레이드 2’, 서버·데이터 통신 시스템서 고효율 달성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0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2개 전력 MOSFET과 전류 및 온도 검출 기능을 제공하는 DC/DC 드라이버 IC를 컴팩트하고 두께가 얇은 패키지로 통합한 전력 스테이지 디바이스 ‘디알블레이드(DrBlad)e 2’를 출시했다.

이 디바이스는 서버와 데이터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엔지니어들이 높은 전력 밀도 요구를 충족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이 전력 패키지는 갈바니 및 라미네이션 프로세스를 적용함으로써 패키지 풋프린트와 두께를 크게 줄이고 뛰어난 전기 저항 및 인덕턴스 사양, 그리고 향상된 냉각 성능을 달성한다.

이와 함께 인피니언은 디알블레이드 2 전력 스테이지와 4세대 디지털 컨트롤러 IC를 기반으로 한 포괄적인 고성능 DC/DC 전압 레귤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리차드 쿤칙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DC/DC 시스템 사업부 선임 이사는 “인피니언의 디알블레이드 2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 솔루션은 서버와 데이터 통신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든 부하 조건으로 최대의 효율을 달성하고 신속하면서 효과적인 전력 관리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며 “이미 업계의 앞선 고객들이 자사의 최신 전력 디자인에 디알블레이드 2를 채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 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2개 전력 MOSFET과 전류 및 온도 검출 기능을 제공하는 DC/DC 드라이버 IC를 컴팩트하고 두께가 얇은 패키지로 통합한 전력 스테이지 디바이스 디알블레이드 2를 출시했다.

통합적인 전력 스테이지는 소형화되고 효율이 뛰어나고 열적으로 향상된 MOSFET과 인피니언의 최신 드라이버 기술을 통합하고 있다. 디알블레이드 2는 고정밀 전류 및 온도 검출 보호 기능들을 제공해 우수한 시스템 견고성과 향상된 신뢰성을 달성한다.

이들 전력 스테이지는 95% 이상의 피크 효율을 달성함으로써 더 우수한 시스템 성능을 제공하며 전력 손실을 크게 낮추고 그에 따라서 냉각 요구를 낮춘다. 따라서 서버 및 데이터 통신 애플리케이션의 최종 고객들은 가동시 에너지 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전체적인 수명에 걸쳐서 소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새로운 디알블레이드 2와 디지털 컨트롤러를 포함하는 전체적인 DC/DC 시스템 솔루션은 RoHS 2016 규정을 충족하며 완벽한 무연 솔루션이다. 이러한 포괄적인 시스템 솔루션과 함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제공하므로 컨트롤러 파라미터를 프로그램하고 작동시에 전압 레귤레이션을 조절할 수 있다.

컨트롤러의 모든 파라미터는 비휘발성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펌웨어를 통해서 설정할 수 있다. I2C 버스와 PMBus를 통해서 이들 파라미터를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 엔지니어가 작동 중인 레귤레이션을 중단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모든 동작 파라미터들을 조정할 수 있다.

디알블레이드 2.0(TDA21320) 및 2.1(TDA21321) 제품의 샘플을 현재 공급하고 있으며 양산은 2014년 6월 말에 시작됐다. 이들 디바이스는 크기가 6.6mm x 4.5mm x 0.6mm에 불과한 WIQFN-38 패키지로 제공된다. 디지털 컨트롤러는 40핀 또는 48핀 V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양산 공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