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존, 풀HD 지원 ‘에버’ 화상회의 시스템 ‘EVC 시리즈’ 출시
상태바
디지털존, 풀HD 지원 ‘에버’ 화상회의 시스템 ‘EVC 시리즈’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HD 및 HD 영상 재생기, HDMI 분배기, 유무선공유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영상·통신 전문기업 디지털존 전략사업본부가 대만 에버인포메이션(AVerInformation)의 1080P 풀HD를 지원하는 에버 화상회의 시스템 ‘EVC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1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EVC130p, 4자간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EVC300, 10자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EVC900 제품의 동시 출시로 디지털존은 풀HD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EVC 시리즈 모두 16배속의 광학줌 기능과 오토포커스, 자동 노출 기능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으며 와이드 앵글로 폭넓은 화각 보장과 더불어 팬틸트(PTZ) 기능으로 원하는 포지션의 카메라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회의녹화 기능과 고감도 마이크를 통한 선명한 음질, 제한된 네트워크 대역폭에서도 고효율 손실 패킷 복구 메커니즘(HELPeR)기술, WOL(Wake On Lan)과 실시간 웹 기반 관리자 플랫폼(WebTool) 지원으로 원격으로 편리하게 시스템 통제 및 제어가 가능하다.

▲ 4자간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EVC300과 10자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EVC900

실시간 풀HD 화상 회의와 더불어 상대방에게 PC자료를 720p 30프레임으로 지연없이 빠르게 콘텐츠 공유를 할 수 있으며 회의 상대방의 원격지 카메라를 팬틸트(PTZ) 기능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H.323/SIP 통신규약(프로토콜)을 통해 기존 타사 장비 환경에서도 EVC 시리즈 추가 도입을 통해 상호 연동이 가능하다. 하드웨어 기반의 화상 단말 타입의 경우 통상 회의 상대방도 하드웨어 단말 도입을 통해 회의 참여가 가능했으나 에버 EVC 시리즈의 경우 PC 및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회의 참여가 가능하다.

‘EZMeetUP’ 소프트웨어와 앱을 제공해 PC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구매하고 모바일 디바이스의 경우 무료로 앱을 제공해 MCU(멀티포인트 컨트롤러유닛)가 포함 된 EVC300, EVC900이 설치된 장소와 회의 참여가 가능하다. 회의 상대방이 고정된 장소가 아닌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회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EVC 시리즈는 Voice Activited(보이스 액티비티드) 지원으로 다자간 화상 회의시 화자를 인지해 자동으로 화자 화면 비율이 커지는 자동화면 레이아웃을 지원해 기존 수동으로 리모컨을 통해 화면 비율을 제어하던 불편을 제거, 화상회의의 편리함 증대와 더불어 원격 강의나 교육 부분 활용에도 큰 장점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심플한 디자인과 편리한 설치는 누구나 쉽게 설치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치 마법사 제공과 한국어 외 다양한 OSD 언어 제공으로 사설IP, 공인IP등 어떤 환경에서도 수 십분 내 바로 설치 운영이 가능해 인터넷 라인과 디스플레이(프로젝터, LCD, PDP, 모니터)만 준비돼 있으면 바로 상대방과 회의가 가능한 올인원 스타일이다.

1:1 화상 회의를 오버해 다자간 회의가 필요한 경우 기존 고가 MCU 장비가 필요했으나 EVC300(4자 MCU 내장)과 EVC900(10자 MCU 내장)으로 파격적인 가격으로 기존 고가 MCU를 대체해 사용 할 수 있어 예산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무상 보증 기간은 경쟁사 대비 1년 더 연장된 2년 제공되며 초기 도입비용 외 유지 관련해 추가로 지출되는 비용 또한 없다.

한편 회사는 EVC 시리즈 최신 하드웨어 방식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한달간 4자 패키지(EVC300 1대, EVC130p 3대)를 20% 할인된 1520만원에 구성 할 수 있는 행사와 기존 720p의 HVC 시리즈 할인 행사로 이번 기회를 통해 저렴한 예산으로 화상회의 장비를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