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가정용 보안산업의 성장
상태바
인도 가정용 보안산업의 성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범죄 증가와 인식 변화로 수요 증가

높은 수준 기술력 지닌 韓기업, 인도 진출 고려해야

인도 가정 보안산업 현황
가정용 보안산업 발달 배경 = 현재 인도에서는 15초마다 한 번꼴로 도난 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연간 50억건의 강도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에 따라 가정을 지키기 위한 보안장치는 사치품이라는 인식에서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는 인식으로 변하고 있는 상황이다.

도난 및 강도 범죄를 주관하는 법률 집행 당국도 각 가정에 기본적인 보안장치를 설치할 것을 장려하고 있다.

앞으로도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가정용 보안시장 = 2012년의 인도 가정용 보안시장 규모는 170만달러에 달했으며 연평균 성장률 44.8%를 기록하며 2016년에는 710만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갓레지(Godrej) 보안업체 한 관계자는 기존 티어(Tier)1 도시군(인구 100만명 이상의 도시)뿐만 아니라 티어2 도시(인구 100만명 미만의 도시)에서도 아파트형 거주지가 늘어나면서 가정용 보안장치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도에서도 맞벌이 인구가 증가해 혼자 가정에 남아있는 어린아이나 노인인구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장비의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인도 가정 보안산업 특징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 기술의 발달로 소비자들의 보안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알람 벨, 비디오 폰, 이중 금고, CCTV, 도어록과 같은 다양한 가정 보안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가정용 보안장비의 사용 비율은 CCTV의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출입제한, 인터콤 등이 뒤를 이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