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대표 브랜드 ‘판’, 앱으로 출시
상태바
네이트 대표 브랜드 ‘판’, 앱으로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0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트판 애독자들은 이제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네이트판을 한결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네이트 ‘판앱’을 구글플레이와 티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용자간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큰 장점이었던 네이트판은 사용자들이 직접 쓴 재미있는 글, 일상의 고민이나 사회적 이슈, 최신 연예계 소식 등 일상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이야기들이 매일 올라오는 장으로서 이용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아왔다.

하지만 그 동안 판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는 직접 url을 입력하는 번거로움과 글쓰기 기능을 원할히 제공하지 못하는 불편함 때문에 이용자들로부터 독자 앱 출시 요구를 지속적으로 받아 왔다.

▲ SK커뮤니케이션즈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네이트 ‘판앱’을 구글플레이와 티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SK컴즈는 이번 사용자들의 니즈를 수용한 판앱 출시를 통해 이러한 접근성 문제를 일거에 해소함은 물론 메인 화면 구성의 편의성, 판앱에서만 제공하는 차별화된 추가기능 등을 통해 모바일 사용성을 극대화시켰다.

오늘의 톡, 톡커들의 선택, 엔터톡을 메인 전면에 노출하는 UI를 채택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앱 실행 후 첫 화면에서 이들 메뉴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직관성을 높였으며 특히 장문의 글이 많은 판 서비스 특성을 고려해 모바일 글쓰기도 대폭 강화했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글쓰기 에디터’를 적용해 글쓰기를 중단하더라도 임시저장 후 불러오기를 통해 언제든지 작성중인 글을 다시 꺼내 쓸 수 있으며 기존 유선에서만 가능했던 내가 쓴 글에 이어서 시리즈 글을 쓸 수 있는 이어쓰기 기능도 추가해 편리한 글쓰기가 가능해졌다.

이 밖에 이미지 첨부 기능개선은 물론 싸이메라 앱과 연동을 통해 다양하고 재밌는 꾸미기 기능을 이용 가능토록 했으며 오늘의 톡 선정, 베플 알림 및 내글의 댓글 알림 등 맞춤형 알림 서비스 역시 신규 제공한다.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모바일 트래픽 파워 증대는 물론 이를 통한 네이트 전체 트래픽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유무선을 아우르는 별도의 커뮤니티 브랜드로 적극 육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판앱은 기존 PC환경이나 모바일 웹에서 사용중인 동일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이용 가능하며 내가 쓴 글이나 즐겨찾기한 카테고리, 채널도 종전대로 이용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