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오픈CL용 SDK’ 개발 플로우, 수분 이내 프로토타입 작성 가능
상태바
알테라 ‘오픈CL용 SDK’ 개발 플로우, 수분 이내 프로토타입 작성 가능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0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프로그래머들이 FPGA로 알고리즘을 가속화하는 작업을 대대적으로 간소화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알테라 오픈CL용 SDK(SDK for OpenCL) 버전 14.0은 프로그래머 친화적이며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설계 플로우를 포함함으로써 사용자들이 FPGA 가속화기 보드를 기반으로 수분 이내에 프로토타입을 작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알테라와 보드 파트너사들이 알테라의 오픈CL 솔루션을 지원하는 다양한 유형의 레퍼런스 디자인, 레퍼런스 플랫폼, FPGA 개발 보드를 제공함으로써 FPGA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작업을 추가적으로 더욱 단축할 수 있게 했다. 이러한 레퍼런스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특정한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는 커스텀 FPGA 가속화기의 개발 작업 또한 간소화할 수 있다.

알테라는 오픈CL용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이용함으로써 프로그래머들이 C 기반 오픈CL 언어를 이용해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FPGA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알테라 오픈CL용 SDK 버전 14.0은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설계 플로우를 포함함으로써 수분 이내에 오픈CL 커널 코드를 에뮬레이트하고 디버깅하고 최적화하고 프로파일링하고 하드웨어 구현으로 재컴파일할 수 있다. 이렇게 재컴파일된 커널을 즉시 FPGA로 테스트하고 실행할 수 있으므로 프로그래머가 수 주의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알테라와 보드 파트너사들이 다양한 유형의 레퍼런스 플랫폼, 레퍼런스 디자인, FPGA 가속화기 보드를 제공함으로써 FPGA 가속화기를 이용해서 애플리케이션을 가동하고 실행하는 작업을 추가적으로 더욱 간소화할 수 있게 했다.

알테라는 금융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 위한 OPRA FAST 파서,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 위한 JPEG 디코더,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의 비디오 다운스케일링 등을 비롯해 애플리케이션을 오픈CL로 어떻게 기술하는지 보여주는 다수의 디자인 예를 제공하고 있다.

고유의 주변장치 셋을 이용해 자체적인 커스텀 솔루션을 작성하고자 하는 하드웨어 팀은 알테라에서 개발한 레퍼런스 플랫폼을 이용해 자체적인 커스텀 FPGA 가속화기를 작성함으로써 상당한 개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러한 레퍼런스 플랫폼으로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 위한 SoC 플랫폼, 고성능 컴퓨팅(HPC) 플랫폼, IO 채널을 활용한 저-지연시간 네트워크 가능 플랫폼을 포함한다.

알테라 오픈CL용 SDK는 알테라 웹사이트에서 현재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알테라 오픈CL용 SDK의 연간 소프트웨어 가입비용은 노드 한정 PC 라이선스로 995달러다. 알테라의 오픈CL 용의 우선적 보드 파트너 프로그램(Preferred Board Partner Program for OpenCL)과 파트너사 목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나 지원 보드 목록 및 구입 관련 링크에 대해서는 알테라 웹사이트의 오픈CL 섹션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