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방창업 워시프렌즈, 발달된 무인창업 제안
상태바
빨래방창업 워시프렌즈, 발달된 무인창업 제안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4.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올해 1월에 진행되었던 코엑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3월에 진행된 세텍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서 예비창업주들의 눈길을 끈 것은 무인창업이었다.

사람들이 무인창업에 눈길을 돌리는 것은 창업의 성공을 확신할 수 없는 가운데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고, 본업을 지키면서 투잡을 할 수 있어서 운영의 부담이 다소 감소한다는 점이다. 

▲ 워시프렌스 셀프빨래방 강릉 내곡 회산

무인창업 중, 특히 생활밀착형창업은 말 그대로 우리 생활에서 밀접하게 계속해서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각자의 차별화된 장점을 잘 살리면 원활한 운영과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무인빨래방은 최근 키오스크의 발달로 매장에 직원이 하루 종일 상주하지 않아도 키오스크로 고객이 직접 회원가입해 빨래방의 각종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금액 충전도 미리 할 수 있어서 키오스크에 로그인만 하면 된다. 이렇게 기록된 정보로 셀프빨래방 점주는 회원관리가 편리해졌다.

빨래방창업시 기본이 되는 세탁장비의 성능 및 A/S 능력, A/S 기간을 잘 파악해야한다. 또한 빨래방창업 본사가 얼마나 상권분석을 꼼꼼하게 잘 하느냐 여부도 앞으로의 매출에 큰 영향을 차지한다. 단순히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 아닌, 셀프빨래방을 자주 이용하는 즉, 단골고객 유치가 가능한 지역을 잘 선점해야 한다.

한편, 워시프렌즈는 4월12일 금요일, 창업지원과 함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관련문의는 대표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