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GDDR5 메모리 장착한 지포스 ‘GT730’ 그래픽카드 공개
상태바
조텍, GDDR5 메모리 장착한 지포스 ‘GT730’ 그래픽카드 공개
  • 지홍현 기자
  • 승인 2014.06.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P규격으로 제작돼 300W이상의 파워를 가진 일반적인 LP 규격의 대기업 슬림 컴퓨터에도 장착이 가능하다.

조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표)가 GDDR5 메모리를 채용한 ‘지포스 GT730’ 그래픽카드를 출시했다.

지포스 GT730 그래픽카드는 고속의 GDDR5 메모리를 탑재, 1GB 의 메모리 용량을 가져 다양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902MHz의 코어클럭과 384개의 쿠다프로세서, 5010MHz 의 메모리 클럭을 탑재했다.

이 밖에도 GT730 그래픽카드는 D-SUB 포트와 HDMI, 거기에 DUAL LINK DVI 의 디스플레이 출력단을 가지고 있어 확장모드설정에서 최대 3대의 모니터까지 연결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거기에 얇은 슬림형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얇은 LP규격으로 제작돼 300W이상의 파워를 가진 일반적인 LP 규격의 대기업 슬림 컴퓨터에도 장착이 가능하며 슬림PC 에도 장착 가능한 LP형의 브라켓도 제공한다.

조텍의 강전웅 기술지원팀 팀장은 “그래픽카드라는 것이 컴퓨터 안에 장착되어 사용되는 만큼, 제품에 문제가 생겨도 바로 바로 알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며 “조텍은 장시간 사용시에도 그래픽카드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에서부터 다양한 제품 테스트는 물론, 쿨러 실사용 테스트 하나 하나까지, 조금은 투박해 보이지만, 그런 만큼 더욱 튼튼한 제품임을 믿고 사용해 주셔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