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SK·LG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 설치 시 TV결합상품 활용하면 현금사은품지원 커져
상태바
KT·SK·LG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 설치 시 TV결합상품 활용하면 현금사은품지원 커져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3.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3월 마지막 주에 접어들면서 온라인 통합 대리점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통신사 3사 KT올레·LGU+·SK BROADBAND 인터넷가입 및 IPTV결합상품 설치 신청 시 지급되는 현금사은품지원 금액이 크게 올랐다.

우리나라에서 지원하는 인터넷설치는 백메가 초고속인터넷(100메가 인터넷)과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이 있으며, 인터넷 단독 가입 설치로도 현금사은품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인터넷TV(IPTV)상품 결합 시 인터넷요금 할인과 더불어 더 높은 인터넷티비현금사은품을 통해 가계 통신요금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터넷티비현금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설치현금 등을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

이같은 현상에 대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승인'을 보유한 KT·SK·LG인터넷가입 변경 설치 온라인샵인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정보탐색이 빠른 20~30대 뿐만 아니라 40대 이상에서도 가입설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을 찾아 앞으로도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케이블TV 이용자가 빠르게 줄며 인터넷TV인 IPTV 이용자가 가파르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이는 UHD셋톱박스와 대응하는 UHD TV의 보급, 기가지니2·누구(NUGU) 등 loT 기기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 등 제반사항이 뒷받침되고 실시간TV보기·드라마다시보기·티비다시보기·영화다시보기·무료영화·어린이유튜브·예능다시보기 등 인터넷티비 사업체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공격적으로 지원,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1위인 KT 올레TV(케이티올레)를 추격하기 위해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TV,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TV에서도 인수합병 등 강수를 두고 있어 2019년 2분기에도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갖는 강점은 KT올래·SKT·LGU플러스 인터넷(TV) 비교 상담이 한 곳에서 통합상담이 가능해 보다 합리적인 결정을 할 수 있고, IPTV결합상품 가입설치 신청과 KT총액결합할인 등 모바일결합할인을 통한 인터넷요금 및 전체 통신요금을 낮추면서도 인터넷설치 현금사은품을 통해 실질적인 이득도 취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때 '당현함'과 같은 '현금사은품 당일지급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약속한 인터넷현금지원을 기다릴 필요도 없어 피해방지책으로 활용하기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문의와 소비자 후기, 초고속 기가 인터넷신청은 '당현함' 공식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