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 ‘아파치 스파크’와 통합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 ‘아파치 스파크’와 통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1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모든 주요한 하둡 배포판에 포함된 인-메모리 프로세싱 엔진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MicroStrategy Analytics Platform)’이 원활히 통합된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 같은 내용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린 ‘하둡 서밋 2014’에서 발표됐다.

이번 통합을 통해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하둡 및 빅데이터 스토어를 쉽고 빠르게 분석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아파치 스파크와의 보다 심층적인 통합을 위해 아파치 스파크의 개발자 중 일부가 설립한 데이터브릭스(Databricks, databricks.com)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스파크 1.0(Spark 1.0) 버전의 스파크SQL(SparkSQL)과 같은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들이 스파크에서 고급 분석 기능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야후! 타이완(Yahoo! Taiwan)과 같은 대규모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테스트를 거쳐 개발 환경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와 스파크를 통합해 사용하고 있다.

스파크는 모든 주요한 하둡 배포판에 포함돼 있으며 기업은 물론 개발자 커뮤니티에서도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 스파크는 100배 이상 향상된 성능과 인메모리에 최적화된 아키텍처로 빠른 속도를 나타내며 양방향 쿼리, 스트리밍 데이터 지원,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그래프 산출과 함께 분석 프로세싱을 위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하둡 데이터를 신속히 처리할 뿐 아니라 NoSQL 및 RDBMS 시스템 등의 여러 데이터 스토어를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폴 졸파가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사장은 "데이터의 풍부성이라는 속성으로 인해 하둡 및 여러 빅데이터 스토어가 기업에 가치 있는 전략적 자산이 되면서 오늘날의 기업들은 이 데이터 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효과적으로 수익화해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 있다“며 ”우리는 빅데이터 플랫폼이 유연하게 변화를 꾀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고 확신하고 양방향적인 빅데이터 분석은 ‘푸시 다운(push down)’의 속성, 즉 데이터에 분석을 효과적으로 가져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