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담테크 녹음기 ‘R5-프로’, 3개의 마이크로 잡음 줄였다
상태바
이담테크 녹음기 ‘R5-프로’, 3개의 마이크로 잡음 줄였다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1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대표 박상호, www.idamtech.co.kr)가 3개의 마이크로 잡아내는 셈세한 녹음음질과 아연합금의 케이스가 울림통으로 작용해 풍부한 스피커 음질이 특징인 ‘R5-프로(PRO)’ 모델을 출시했다.

새로 선보이는 R5-프로는 3개의 마이크를 채용했다. 녹음이 주로 실내에서 이뤄지는 점을 감안해 사방으로 튀는 목소리를 2개의 스테레오 마이크로 잡아 안정감 있게 녹음하고 인터뷰처럼 가까이서 말하는 소리는 중앙에 있는 마이크로 잡되 입력 게인값을 조정해 앞 입술에서 나오는 파열음 없이 부드럽게 녹음해주도록 해준다.

또한 R5-프로는 내장배터리 충전방식 녹음기로 한번의 충전으로 23시간 연속녹음이 가능하며 16GB의 메모리 용량을 기준으로 할 때 192Kbps의 WAV 고음질로 녹음해도 180시간까지 장시간 녹음할 수 있는 메모리 용량으로 생산한다.

▲ R5-프로는 내장배터리 충전방식 녹음기로 한번의 충전으로 23시간 연속녹음이 가능하다.

R5-프로에 내장된 16GB의 메모리 용량은 자료파일을 관리하는 데이터 저장장치로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느리거나 빠르도록 재생속도 조절이 가능해서 최대 80% 까지 빠르게 또는 80%까지 느리게 재생할 수 있다.

속도조절 기능은 강의녹음 같이 녹음한 파일의 시간이 길어 중요한 부분만을 빨리 찾아 정확히 듣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으며 이 때 구간반복의 기능도 같이 사용하면 된다.

R5-프로의 버튼중심의 UI는 사용자 편리성이 높다. 녹음과 뮤직을 옆면의 슬라이드 스위치로 선택할 수 있고 마이크선택도 별도 버튼으로 빼어 선택하게 해준다.

또한 볼룸이나 전후 메뉴선택도 전용 버튼으로 배치해 혼동스럽지 않도록 해주는 점에서 한 두번 동작해보면 녹음과 재생 등 기능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R5-프로의 부가 악세사리는 사용설명서, 이어폰 그리고 충전과 데이터용 통합 USB케이블을 제공한다. 고음질 보이스레코더 R5-프로 8GB의 가격은 24만9000원으로 온라인 대형 쇼핑몰과 전자상가와 전자양판점을 중심으로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