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허브, ‘2010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에서 우수상 수상
상태바
㈜리얼허브, ‘2010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에서 우수상 수상
  • CCTV뉴스
  • 승인 2011.0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보안 부문에서 국내 최초로 인정 받아
㈜리얼허브(대표이사 이강석)는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의 ' 2010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에 '네트워크 영상통합운영 소프트웨어(XIDE for En terprise S/W)'로 우수상 수상 기업이 되었다.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 대상은 소프트웨어 공학 기술의 우수 개발 및 적용 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여 소프트웨어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국내 소프트웨어 공학부문의 유일한 기술대상 제도이다.

이번 수상은 외산 수입제품에 의존한 국내 공공기관 및 네트워크 영상관제 소프트웨어 시장에 순수 국내기술 기반의 네트워크 영상통합 소프트웨어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동시에  ㈜리얼허브의 네트워크 영상통합운영 소프트웨어(XIDE for Enterprise S/W)의 경쟁력과 고품질의 네트워크 통합영상처리 기술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네트워크 영상통합운영소프트웨어'는 첫째, 외산 및 기존의 영상관제시스템의 문제점 및 구조를 보완하여, 다양한 네트워크 카메라 및 비디오서버의 영상 저장과 스트리밍 처리에 대한 아키텍쳐의 설계의 차별화가 평가 되었으며, 둘째, 고해상도의 메가픽셀 HD 영상과 이벤트 데이터를 통합 지원하는 미들웨어의 성능의 우수성을 확인 하였다.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과 노하우 및 국제수준의 품질관리 등 ㈜리얼허브의 축적된 역량은 향후 수행할 네트워크 영상통합운영 차세대 프로젝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얼허브의 이강석 대표이사는 "기능 중심의 평가가 아니라 품질이나 적용기술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소프트웨어 기술대상에서 우수상 수상을 통해 한발 앞선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다"라며 "이를 계기로 ㈜리얼허브는 기 확보한 특허의 저장영상 고속검색 및 지능형 영상관제에 대한 신제품 공급을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