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클라리온에 무선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 제공
상태바
CSR, 클라리온에 무선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1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 인식,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 반도체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기업 CSR(www.csr.com)은 모바일 오디오 전자제품 제조업체 클라리온이 aptX 오디오 코덱을 자사 커넥티비티 솔루션과 함께 최신 해양 엔터테인먼트용 제품 3종에 탑재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클라리온의 최신 해양용 소스 장치(marine source unit) M704와 CMS5 및 CMS2 올인원 디지털 미디어 리시버에 적용된 CSR의 aptX 기술은 차량과 배에서도 마치 CD 수준의 무선 오디오 음질을 보장한다.

▲ 클라리온 CMS2

클라리온은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성능 향상을 위해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모바일 제조업체들과 협업하고 있다. 이번 협업으로 미래 차량 설계에 이 기술의 가치가 다시금 입증됐다.

클라리온 앨런 개러페티언 마케팅 및 상품 기획 부사장은 “오디오 전송 솔루션으로서 블루투스는 모바일 장치에 대한 소비자 의존성이 증가하면서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누구나 오디오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 콘텐츠 스트리밍을 기대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CD 수준의 음질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선호한다”며 “aptX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하이파이 스테레오 오디오를 보장하고 스마트폰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삼성 갤럭시 S5, HTC 원(One) 및 소니 엑스페리아 Z1과 같은 대표적인 스마트폰과 호환돼 업체들은 당연히 aptX를 선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차량 내 오디오에서 블루투스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보편화되면서 많은 제조업체가 현재 블루투스 표준 코텍에만 의존해서는 최상의 오디오 품질을 제공하지 못한다는 것을 인식하게 됐다.

aptX 코덱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설계자를 위해 고품질 저지연(Low-latency) 무선 오디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