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스토리지용 데이터 인사이트 솔루션 발표
상태바
시만텍, 스토리지용 데이터 인사이트 솔루션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1.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 지원
시만텍(대표 정경원)이 급증하고 있는 각종 비정형 데이터 용도의 낭비되는 스토리지를 찾아 회수하는 작업을 통해 스토리지 환경을 최적화하고 정보 자산을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되도록 관리해주는 '시만텍 스토리지용 데이터 인사이트(Symantec Data Insight for Storage)'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시만텍 스토리지용 데이터 인사이트' 솔루션은 데이터 거버넌스를 위한 보안 및 스토리지 관리 기능을 통합해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향상된 가시성과 관리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과금(Chargeback) 프로세스를 통해 기업의 스토리지 소비에 대한 책임감을 고취시키고 스토리지 회수와 아카이빙, 데이터 수명주기에 따른 관리 정책을 개선시켜 준다.

IDC에 따르면 파일 기반의 스토리지 용량은 2008~2013년 사이 연평균 60.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이 같은 폭발적인 데이터 증가로 인해 기업들은 데이터 소유권 지정, 데이터 사용량 파악, 데이터 사용 관리 및 특정 데이터 보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만텍 스토리지용 데이터 인사이트 솔루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효과적인 스토리지 이용 및 스토리지 사용량에 따른 과금 관리 ▲미사용 데이터 관리 ▲데이터 이용 관리 등의 효율적인 비정형 데이터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효과적인 스토리지 이용 및 스토리지 사용량에 따른 과금 관리를 통해 IT 관리자들은 데이터 생성자와 사용자, 책임자를 파악할 수 있다. 사용현황 보고서나 과금에 관해 부서나 업무별로 사용자를 매핑시킬 수 있기 때문에 IT 부서는 각 부서마다 스토리지 용량을 할당하고 스토리지 이용 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손쉬운 데이터 소유자 확인 및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하지 않거나 버려진 데이터의 위치를 쉽게 파악해 정리할 수 있다. 스토리지 회수를 위한 후보 데이터를 선정하고, 아카이빙 또는 삭제 프로세스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스토리지 관리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이밖에도 사용 현황 분석 보고서와 풍부한 시각적 효과를 통해 데이터 활용 패턴을 보여줌으로써 IT 관리자들이 스토리지 회수, 이전, 계층화 및 용량 할당 계획에 대해 보다 전략적인 결정을 내려 투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데이터 이용 현황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토리지 재활용, 이전 및 용량 할당 시 효과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시만텍코리아 제품기술본부의 신창희 부장은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증가로 인해 인프라 관리뿐만 아니라 정책 측면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새로운 '시만텍 스토리지용 데이터 인사이트' 솔루션을 통해 기업 고객들은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과 관리 능력을 확보하고 비정형 파일이 위치한 스토리지 자원을 보다 전략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시만텍코리아 홈페이지 www.symantec.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