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에이수스, ‘컴퓨텍스2014’서 ‘디지털라이프’ 비전 반영 신제품 발표

온라인 뉴스팀l승인2014.06.03 15:52:19l수정2014.06.03 15:5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이번 컴퓨텍스에서 소개된 신제품은 노트북, 태블릿, 폰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5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트랜스포머 북 V’, 12.5 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고성능 분리형 노트북 ‘트랜스포머 북 T300 치(Chi)’, 울트라포터블 랩톱 ‘젠북 NX500’, 차세대 폰패드 및 미모패드 시리즈와 프로아트 ‘PA328Q 4K·UHD’ 모니터, RT-AC3200 802.11ac 와이파이 라우터 등이다. 
▲ 이번 컴퓨텍스에서 소개된 신제품은 노트북, 태블릿, 폰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5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트랜스포머 북 V’, 12.5 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고성능 분리형 노트북 ‘트랜스포머 북 T300 치(Chi)’, 울트라포터블 랩톱 ‘젠북 NX500’, 차세대 폰패드 및 미모패드 시리즈와 프로아트 ‘PA328Q 4K·UHD’ 모니터, RT-AC3200 802.11ac 와이파이 라우터 등이다.

에이수스(ASUS, kr.asus.com)가 ‘컴퓨텍스 2014’를 통해 디지털라이프 비전과 이를 반영한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공개했다.

이번 컴퓨텍스에서 소개된 신제품은 노트북, 태블릿, 폰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5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트랜스포머 북 V’, 12.5 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고성능 분리형 노트북 ‘트랜스포머 북 T300 치(Chi)’, 울트라포터블 랩톱 ‘젠북 NX500’, 차세대 폰패드 및 미모패드 시리즈와 프로아트 ‘PA328Q 4K·UHD’ 모니터, RT-AC3200 802.11ac 와이파이 라우터 등이다.

트랜스포머 북 V와 트랜스포머 북 T300 치는 생산성과 모빌리티가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해 디자인됐다. 젠북 NX500, 프로아트(ProArt) PA328Q 4K·UHD 모니터, RT-AC3200 라우터가 전문가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고성능 솔루션이라면 차세대 폰패드, 미모패드는 삶의 모든 순간을 공유하고 게임, 음악, 영상을 즐기려는 사용자들에 적합한 엔터테인먼트 제품이다.

키노트 연설에 나선 조니 시 에이수스 회장은 “혁신과 엔지니어링으로 일궈낸 에이수스의 25주년에 맞춰 ‘모든 이를 위한 궁극의 디지털라이프’라는 비전을 반영한 새 제품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기술에 열정적이고 혁신에 의해 주도되는 에이수스는 새로운 가능성을 위해 계속 꿈꾸고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랜스포머 북 V는 윈도, 안드로이드 랩톱과 태블릿,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하나의 기기로 통합해 5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 트랜스포머 북 V는 윈도, 안드로이드 랩톱과 태블릿,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하나의 기기로 통합해 5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트랜스포머 북 V는 윈도, 안드로이드 랩톱과 태블릿,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하나의 기기로 통합해 5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탈부착용 12.5인치 스크린을 태블릿과 타블렛에 도킹되는 5인치 스마트폰으로 분리할 수도 있다. 이 유연한 디바이스는 모든 시나리오에서 잘 활용될 수 있다.

쿼티(QWERTY) 배열 자판과 터치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 모드에서는 윈도8.1과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실행할 수 있다. 전용 하드웨어 버튼을 누르면 두 가지 운영체제를 신속하고 원활하게 오갈 수 있다.

또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해 고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윈도8.1 사용시 12.5인치 HD IPS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그래픽과 풍부하고 생생한 색상, 터치 지원이 추가적인 편리함과 기능을 더한다. 앱, 문서, 미디어 등을 위한 최대 1TB의 넓은 저장용량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폰이 도킹된 상태에서 디스플레이를 분리해 윈도8.1 테블릿과 안드로이드 4.4 킷캣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크린의 탭을 선택하면 다른 시스템으로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윈도 스토어에 모두 접속 가능해 다양한 앱과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높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및 생산성을 제공하며 최대 128GB의 빌트 인 스토리지는 영상, 사진, 음악 등과 함께 앱을 저장하기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폰으로 사용할 경우 트랜스포머 북 V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으로 구동되며 인텔 아톰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5인치 LTE 스마트폰으로 앱이나 게임을 실행하거나 인터넷 브라우징 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LTE(롱텀에볼루션)를 지원해 3G보다 네트워크 속도가 최대 4배 빨라 뛰어난 인터넷 경험을 제공한다. 제품은 최대 10시간 웹 브라우징이 가능한 2500mah 배터리와 함께 제공된다.

트랜스포머 북 V는 태블릿, 스마트폰의 모빌리티와 노트북의 전력을 결합하고 더 많은 앱을 구동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각기 다른 모드 간 이동과 디바이스간 데이터 공유에 대한 속도를 높여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T300 치는 얇은 12.5인치 타블렛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분리형 고성능 노트북이다. 시장에 출시된 그 어떤 울트라포터블 노트북보다도 얇으며 탈부착 가능한 태블릿 두께 또한 7.3mm에 불과하다. 또 코어 마이크로-아키텍처 기반의 인텔 차세대 고성능 저전력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혁신적인 팬리스 투인원 디자인이 특징이다.

LTE를 지원하는 트랜스포머 북 T300 치는 2560×1440 WQHD IPS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놀랄만한 상세 비주얼을 제공하며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영상, 음악, 게임을 즐기려는 모바일 전문가에게 완벽한 동반자가 돼 줄 수 있다.
 폰패드 8(FE380CG)는 빌트인 3G 커넥티비티와 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8인치 태블릿이다. 
▲ 폰패드 8(FE380CG)는 빌트인 3G 커넥티비티와 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8인치 태블릿이다.

폰패드 8(FE380CG)는 빌트인 3G 커넥티비티와 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8인치 태블릿이다. HD1280 ×800 IPS 디스플레이에 좁은 5.06mm 베젤을 적용했으며 제품 면적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이 72.2%로 다른 8인치 패블렛보다 가시영역이 훨씬 넓다.

또 최신 64비트 인텔 아톰 Z3560 1.8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폰패드8은 뛰어난 에너지 효율과 함께 최신 앱과 게임을 위한 강력한 멀티태스킹과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전면 듀얼 스피커와 에이수스 소닉마스터 오디오 기술이 영화, 음악 및 게임 감상 시 풍부한 실감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한다.

미모패드7(ME176C)는 엔터테인먼트에 뛰어난 기능을 갖춘 7인치 64비트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다. 소닉마스터 기술과 듀얼 채널 스테레오 스피커는 불륨이 높을 때에도 선명한 고음과 깊은 저음을 위한 넓은 주파수 범위를 재현한다.
 미모패드7(ME176C)는 엔터테인먼트에 뛰어난 기능을 갖춘 7인치 64비트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다. 
▲ 미모패드7(ME176C)는 엔터테인먼트에 뛰어난 기능을 갖춘 7인치 64비트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다.

여기에 고화질 울트라 와이드 뷰 IPS 디스플레이가 더해져 영화, 게임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으며 미라캐스트(Miracast)를 지원해 호환되는 TV나 다른 디스플레이로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aptX CSP 블루투스 기술로 해드폰이나 다른 지원 디바이스로 고품질의 사운드를 무선 스트리밍할 수 있다.

픽셀마스터 기술이 특징인 미모패드7에는 5메가픽셀 메인 카메라와 2메가픽셀 전면 카메라가 장착돼 있다. 뛰어난 화질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시간 되감기 모드, 셀피 모드 그리고 올웨이즈 인 포커스 등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해 멋진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다.

미모패드7은 64비트 인텔 아톰 Z3745 쿼드코어 프로세서(최대 1.86GHz)를 채택해 부드러운 영상 재생, 게임 및 앱 반응, 멋진 웹 브라우징으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완성시킨다.

미모패드8(ME581CL)은 현저히 얇고 스타일리시한 패키지에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8인치 LTE 테블릿이다. 엄청나게 빠른 최첨단 64 비트 인텔 아톰 Z3580 2.3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돼 모든 최신 앱과 게임을 쉽게 구동한다. 초고속의 802.11ac 와이파이 및 LTE 커넥티비티는 인터넷 브라우징을 부드럽게 하고 고화질 영상 등 까다로운 콘텐츠를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한다.

미모패드8은 영상과 사진을 실제처럼 보이게 하는 생생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위한 풀 HD IPS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제품이다. 디스플레이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3을 적용해 스크래치 저항력과 내구성이 높다. 비전도 코팅 기법(NCVM; Non-Conductive Vacuum Metallization)을 활용해 여러 겹 코팅했으며 강력한 기능을 갖고 있지만 무게 299g, 두께 7.45mm에 불과해 한 손에 들고 어디든 갈 수 있다

폰패드 및 미모패드에는 자사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해 에이수스가 독자개발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젠UI가 탑재되어 있다. 약 1000개의 기능이 향상됐으며 효율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어 주는 새로운 비주얼 디자인이 특징으로 모던한 플랫 아이콘, 생동감 넘치는 컬러 테마, 애니메이션, 새로운 벨소리 및 공지 알람 등을 포함한다.

젠북 NX500은 강력한 하드웨어에 혁신적인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을 결합한 멋진 울트라북으로 타협하지 않는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 세련된 알루미늄 유니 바디 구조와 슬림 폼팩터, 눈에 띄는 실버 색상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젠북 NX500은 강력한 하드웨어에 혁신적인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을 결합한 멋진 울트라북으로 타협하지 않는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 
▲ 젠북 NX500은 강력한 하드웨어에 혁신적인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을 결합한 멋진 울트라북으로 타협하지 않는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최대 인텔 코어 i7 쿼드 코어 프로세서, 놀라운 속도와 그래픽 성능을 위한 2GB의 GDDR5 비디오 메모리로 지원되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850M 그래픽까지 지원한다. 또 브로드컴 3스트림 802.11ac 와이파이는 굉장히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SATA 3 RAID 0 또는 PCIe x4 SSD 스토리지는 놀랄 만큼 빠른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작 및 앱 실행 시간을 줄일 뿐 아니라 전반적인 시스템 응답이 늘어나고 적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비주얼마스터(VisualMaster) 기술과 함께 4K·U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에이수스 노트북, 젠북 NX500은 매우 선명한 그래픽과 텍스트를 제공하고 미래의 4K 영상 콘텐츠 지원 준비를 마쳤다. 15.6인치 3840×2160 해상도 IPS 패널은 효율성과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큰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넓은 색 영역(100% NTSC/108% 어도비 RGB)으로 디스플레이는 또한 살아있는 색 재현력을 전달하고 공장 보정 색온도가 포토그래퍼 등 정확하고 일관된 색 재현능력이 필요한 전문가들에게 완벽하게 만들어 준다.

ICE파워(power), 뱅&올룹슨 기술과 결합된 4K·U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젠북 NX500의 티타늄 필름 스피커와 소닉마스터 오디오 기술을 믿기 어려울 만큼 뛰어난 품질의 영상과 사운드를 확보해 우수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RT-AC3200은 초고속 트라이밴드 802.11ac 와이파이 라우터로 결합 데이터를 최대 초당 3200메가비트(Mbit/s)의 속도로 전송한다. 브로드컴 식스 스트림(six-stream) 802.11ac M 멀티플 인풋, 멀티플-아웃풋((MIMO) 기술로 최대의 네트워크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다중 사용자 환경에서 궁극의 인터넷 경험을 제공해준다.

또한 네트워크 클라이언트의 위치와 필요에 따라 최적의 대역을 자동으로 선정해 와이파이 성능을 최대 2배까지 증가시켜주는 스마트커넥트(SmartConnect) 기능이 특징이다. 범용 빔포밍(beamforming)의 에이수스 아이레이더(ASUS AiRadar)는 무선 연결을 지능적으로 강화시켜 네트워크 디바이스들에 와이파이 범위 향상, 신호 안정성 보장, 범위 강화, 최적의 스피드를 제공해준다.

사용이 간편한 ASUSWRT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가 강력한 네트워크 제어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셋업에 걸리는 시간은 단 30초에 불과하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네트워크 초심자라도 트래픽 모니터링과 QoS 대역폭 관리, 파워유저들이 선호하는 IPv6지원, 멀티플 무선 SSID 및 보안 VPN 액세스와 같은 전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트렌드마이크로와 함께 제공되는 아이프로텍션(AiProtection)은 개인 프라이버시릉 지켜주면서 외부 공격으로부터 전체 보호를 제공한다. 어댑티브 QoS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지능적으로 관리해 자동으로 각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대역폭을 제공해줌으로써 네트워크 상의 모든 사용자가 최적의 인터넷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에이수스 프로아트 PA328Q 4K·UHD 모니터는 전문가용 32인치 4K·UHD 모니터로 놀랄만한 디테일을 보여준다. 프로아트 PA328Q는 3840×2160 픽셀 해상도에 차세대 4K·UHD 비주얼을 제공하는 16:9 WLED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표준 풀HD 디스플레이의 픽셀밀집도의 4배에 달하는 138ppi의 픽셀 밀집도를 자랑하는 PA328Q는 800만 이상의 픽셀을 제공해 놀랄만큼 상세한 영상을 전달한다.

비슷한 사이즈의 풀 HD 디스플레이에 비해 큰 화면 공간은 에이수스 PA328Q가 보다 생산적인 멀티태스킹을 위해 작업 창을 띄울 수 있는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10억7000만 색상을 표시할 수 있는 PA328Q는 350cd/㎡의 밝기와 1억:1 에이수스 스마트 명암비(ASCR), 그리고 에이수스만의 스플렌디드 플러스 비디오 인텔리전스 기술로 뛰어난 색상 재현력과 포화도를 제공한다.

빌트인 PiP(Picture-in-Picture) 와 PbP(Picture-by-Picture) 기능은 소스간 영상을 쉽게 바꾸면서 두 가지 다른 요소로부터 동시에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해준다. PbP 모드는 화면을 양분하고 PiP 모드는 두 번째 인풋 소스 윈도우를 디스플레이의 한 쪽 코너에 두는 방식이다.

에이수스 포터블 AiO는 19.5인치 터치스크린 올인원(AiO) PC다. 휴대가 간편한 독특한 공간 절약형 디자인으로 가정과 사무실에서 유연하고 강력한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 3.2kg의 무게에 튼튼한 접이식 손잡이가 있어 옮기기 쉬우며 최대 5시간 지속되는 내부 배터리 덕분에 콘센트가 멀리 있는 곳에서도 사용이 편리하다.

가장 얇은 곳이 12.3mm에 불과한 슬림한 디자인 덕분에 어느 환경에서도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해 보이고 터치 기반의 게임을 하거나 누군가와 함께 영화, 사진을 감상할 때 간편하게 눕힐 수 있다. 테이블, 책상에 두고 사용할 때에는 포터블 AiO의 뒷면에 평면으로 접혀있는 받침다리를 뽑아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다.

포터블 AiO는 혁신적인 제스처 콘트롤이 특징이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멀리서 간단한 동작만으로 책을 읽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고 영화, 음악을 즐기는 등 PC와 상호작용하고 이를 제어할 수 있다.

포터블 AiO NFC 지원 옵션은 더욱 편리하고 강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NFC 지원 모바일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포터블 AiO로 비밀번호 없이 사진, 영상 자동 백업하거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직접적이고 빠른 파일 엑세스가 가능한 인스턴트 윈도우 로그온 등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포터블 AiO의 핵심인 고화질 19.5인치 10포인트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제공해 엔터테인먼트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터치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윈도8.1, 터치 기반의 앱과 게임을 쉽고 부드럽게 컨트롤할 수 있다.

높은 음과 깊은 저음에서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로를 제공하는 소닉마스터 오디오 기술로 영상, 음악, 게임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포터블 AiO는 뛰어난 앱 경험과 그래픽 성능을 위해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820M GPU까지 탑재할 수 있다.

옵션인 802.11ac 와이파이 지원은 끊김 없는 비디오 스트리밍과 신속한 인터넷 응답시간을 위해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제공한다. 2개의 HDMI 포트로 포터블 AiO를 HDTV 또는 외부용 디스플레이와 연결하면 엔터테인먼트를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온라인 뉴스팀  webmaster@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20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