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한다고 피해지지 않는 해킹·피싱, 보험으로 안심하라
상태바
피한다고 피해지지 않는 해킹·피싱, 보험으로 안심하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0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 금융사기 피해 보상 ‘온라인 보상 서비스’ 인기

전자 금융 사기 수법이 날로 교묘해지는 가운데 선제적 방어에 한계를 느낀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련 피해를 보상해주는 서비스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각종 금융사기와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된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은 물론 해당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발생하는 모든 해킹·피싱·스미싱 등의 피해를 무료로 보상해주는 ‘브라우저(금융 피해) 보상 서비스’까지 등장해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스윙 브라우저의 ‘해킹 보상서비스(무료)’는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발생하는 인터넷 해킹, 피싱, 스미싱 등의 금융 피해에 대해 최대 100만원까지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보상을 해주는 서비스다. PC에서 뿐 아니라 스미싱 문자 등 악성 링크 클릭으로 피해가 많은 모바일 앱에서도 동일하게 보상이 된다.

특히 스윙브라우저의 해킹 보상서비스는 이용 방법은 물론 보상 절차까지 간편해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윙 브라우저에서 서비스 가입을 한 후 활성화만 하면 브라우저 사용 중 발생한 해킹·피싱·스미싱 사고에 대해 신청서 작성 및 스윙 브라우저 사용여부 확인 등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피해 입증 절차가 없어 고객지향적으로 설계된 서비스라는 평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