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CSR얼라이언스, 아름다운가게 특별전 진행
상태바
판교CSR얼라이언스, 아름다운가게 특별전 진행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5.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 지역 기업 사회공헌연합 판교CSR 얼라이언스(이하 얼라이언스)가 지난 5월23일 아름다운 가게 분당이매점, 용인죽전점에서 ‘나눔과 재활용’이라는 주제로 ‘아름다운가게-판교CSR얼라이언스 특별전’을 진행했다.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얼라이언스 회원사 임직원이 한마음이 돼 나눔을 실천한다는 의미로 기획됐다.

▲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얼라이언스 회원사 임직원이 한마음이 돼 나눔을 실천한다는 의미로 기획됐다.

아름다운 가게 행사는 물품 재사용과 재순환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의 자선 바자 캠페인으로 이번 판교CSR얼라이언스 특별전은 얼라이언스 회원사에서 모집된 물품을 위주로 판매했다. 이번 특별전을 위해 얼라이언스 회원사는 지난 3월3일부터 약 4주간 의류, 도서, 아동용품, 생활 잡화 등 총 6700여점에 이르는 기증품을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했다. 얼라이언스는 이번 특별전의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 가게와 성남 지역 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얼라이언스 회원사 아프리카TV의 정찬용 부사장은 “더 이상 쓰지 않거나 필요 없는 물품들을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큰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얼라이언스 회원사 마이다스아이티의 안종필 대리는 “이번 행사는 모든 임직원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행사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고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판교CSR얼라이언스는 지난 7월 첫 활동으로 판교 지역 내 노인정 세 곳을 방문해 점심 식사 제공과 영정사진 촬영, 제습기 기증, 노인정 대청소 등을 진행했다. 또한 8월에는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라는 주제로 삼평중학교 학생 50명을 초청해 강연 콘서트를 개최했고 지난 12월부터 판교 지역 육교 환경미화의 일환으로 ‘1사 1교’를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 초에는 청소년 직업 체험 프로그램 ‘IT스쿨’을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