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자동차 혁신 한 차원 ‘업’
상태바
인텔, 자동차 혁신 한 차원 ‘업’
  • 지홍현 기자
  • 승인 2014.05.3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티드카·자동 주행 분야 新 인비어클 솔루션·투자·연구 성과 발표

인텔이 자동 주행 차량의 미래를 향한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인텔 인비어클 솔루션(Intel In-Vehicle Solutions)과 추가 투자 및 고급 기술 연구에 관한 사항들을 발표했다. 이는 자동차가 보다 나은 정보 전달과 운전자 지원, 나아가 제어 자체를 담당할 수 있도록 진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텔에 따르면 자사 IoT 그룹(Internet of Things Group)은 IVI(In-Vehicle Infotainment) 수요 성장에 힘입어 매년 32%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1분기에 4억8200만달러를 달성한 바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인텔은 운전의 미래를 이끌어 갈 기술이 급속도로 진화하고 있으며 조사와 투자 그리고 신제품 출시가 미래의 운전 경험을 구상하고 빠르게 시장에 선보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더그 데이비스 인텔 사물인터넷 그룹 수석 부사장은 “인텔은 인텔과 자동차 산업 간의 기술 파트너 관계를 강화하고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제품 개발, 산업 내 파트너십, 혁신적인 연구 노력에 걸쳐 자동차 분야에 전면적인 투자를 지속하고 가전제품과 엔터프라이즈 IT 분야에서 쌓은 폭넓은 경험을 결합하고자 한다”며 “인텔의 목표는 현재의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에서부터 보다 강화된 미래의 안전 기능과 나아가 궁극적인 자동 주행 기능까지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 인비어클 솔루션은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에서 소비자가 요구하는 차량 내 경험을 더 빠르고 쉽게 제공하면서 개발 비용을 줄일 수 있게 설계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군이다. 이 제품군에는 다양한 컴퓨팅 모듈, 통합 운영 체제의 소프트웨어 스택과 미들웨어, 개발 키트가 포함된다.

인텔은 검증된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표준화된 플랫폼 방식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개발 시간을 12개월 이상 단축하고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기술 혁신과 차량 내 경험 향상에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첫 출시되는 제품은 고급 운전자 지원 기능을 갖춘 IVI 시스템용으로 설계됐으며 앞으로 출시될 제품들은 자율 주행 차량과 같은 발달한 운전 경험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인텔은 내다보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