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카메라, 아날로그 CCTV 대비 평균 13% 비용 절감 가능
상태바
네트워크 카메라, 아날로그 CCTV 대비 평균 13% 비용 절감 가능
  • CCTV뉴스
  • 승인 2011.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 비용 비교 분석 조사결과 발표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는 
IP 기반의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이 그에 상응하는 아날로그 시스템에 비해 더 경제적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엑시스가 진행한 IP 기반 영상 감시 시스템과 아날로그 시스템의 비용을 비교 자체 조사 결과, IP 기반의 디지털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이 아날로그 시스템에 비해 평균 13% 비용 절감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아날로그 및 IP 기반 전문 영상 감시 시스템을 모두 적극적으로 판매하고 설치하는 미국 내 5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도출된 것이다. 조사를 위해 이들에게 리테일 상점을 위한 디지털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과 아날로그 시스템을 각각 14대, 25대, 40대 규모로 제안서를 요청하였다. 그 결과 세 가지 시나리오 전체에서, IP 기반 시스템이 아날로그 시스템보다 전체 비용에서 각각 11%, 13%, 16%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엑시스 글로벌 세일즈 담당 보딜 소넨손 갤론(Bodil Sonesson Gallon) 부사장은 "카메라, 녹화, 스토리지 및 설치 등을 포함한 전체 시스템 솔루션 상에서의 최신 IP 기술의 혜택이 증명된 것"이라며 "2007년 조사 결과 당시에는 32대 이상의 카메라가 설치된 곳에서 IP 기반 영상 감시 시스템이 보다 비용 효율적인 것으로 나타났었으나 이번 조사 결과 더 적은 대수의 시스템에서도 비용 메리트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는 글로벌 보안 시장 분야 신규 IP 및 It 기반 기술 구축과 관련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스웨덴 룬드 대학(Lund University)의 리서치 기관인 루삭스(Lusax)에서 수행되었으며 루삭스를 이끄는 토마스 칼링(Thomas Kalling) 교수는 "IP 보안 제품 시장의 빠른 발전은 당연한 결과"라며 "IP 보안 제품 시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몇 년 전에 비해 더 성숙해 졌다. 비용 격차는 점점 줄고 있으며 시장에서 중점을 두는 부분도 이미지 품질, 유연성, ROI 회수 등 IP 솔루션의 뛰어난 기능으로 실제 가져올 수 있는 혜택 부분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 조사 결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자료는 www.lusax.ehl.lu.se/en을 참조하면 된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