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TV속으로…스마트기기 앱·콘텐츠 손쉽게 대형화면으로 감상
상태바
스마트폰이 TV속으로…스마트기기 앱·콘텐츠 손쉽게 대형화면으로 감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캐스트프로 ∥ 스마트미러링

▲ 스마트미러링은 별도의 와이파이 없이도 쉽게 연결해 스마트폰의 모든 앱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의때마다 프로젝터 연결하느라 시간도 많이 걸리고 불편해요.”(회사원 A) “학교에서 강의실마다 노트북을 이리저리 옮겨 다니며 연결하느라 정말 귀찮아요.”(강사 B)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다운받아 감상하는데 작은 화면으로 보느라 눈이 피곤합니다.”(대학생 C) “핸드폰에 이어폰을 꼽고 소리 안나게해서 새벽에 월드컵을 티비화면으로 보고싶습니다.”(아기를 둔 회사원D)

SK텔레콤이 ICT 벤처인 캐스트프로(대표이사 이재호)와 함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의 화면을 TV 등 대형화면에 그대로 보여주는 장치인 ‘스마트미러링’을 출시했다.

스마트미러링은 대형 고화질 디스플레이 장치(TV, 모니터, 프로젝터 등)의 HDMI 단자에 연결 후 와이파이로 간편하게 스마트 기기와 연결된다.

스마트미러링을 통해 사용자는 프리젠테이션, 화상회의 등 비즈니스 활용뿐만 아니라 영화 감상, 게임 등 스마트 기기에서 활용가능한 모든 콘텐츠를 편리하게 대형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스마트미러링은 크기 99×34.8×10.4mm, 무게 32g으로 작고 가벼워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면서도 화질은 풀 HD급(1080p) 화면까지 지원하는 고성능 기기다.

SK텔레콤의 스마트미러링은 처음 사용하는 소비자라도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스마트 기기에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스마트 기기의 초기화면에서 별다른 화면 출력 방식의 설정이나 변경 없이 스마트미러링의 와이파이 신호만 연결해주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SK텔레콤의 스마트미러링은 듀얼밴드 와이파이 지원과 함께 운영체제나 버전에 구애받지 않는 호환성과 확장성을 확보했다.

스마트미러링은 2.4㎓뿐만 아니라 5㎓ 와이파이 대역까지 지원해 주변환경의 영향을 덜 받는 안정성과 안드로이드 뿐 아니라 윈도와 iOS 등 모든 운영체계를 지원하는 호환성을 확보한 유일한 제품이다. 또한 스마트미러링은 인텔 WIDI 및 DLNA 기능을 지원해 구형 스마트 기기를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가능하다.

아울러 스마트미러링은 일부 스트리밍 서비스만을 지원해 주는 타 제품에 비해 스마트기기의 모든 콘텐츠와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가 설치돼 있지 않은 환경에서도 자체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연결하는 등 활용성도 우수하다.

한편 스마트미러링 관련 상담 및 문의는 스마트미러링 고객센터(0505-300-8982, 1600-099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