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성능과 지점 즉각적 복구기능 제공 지점 통합 솔루션
상태바
로컬성능과 지점 즉각적 복구기능 제공 지점 통합 솔루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 ∥ 스틸퓨전 3.0

리버베드테크놀로지가 지점 통합 솔루션인 ‘리버베드 스틸퓨전 3.0’(Riverbed SteelFusion 3.0, 기존 리버베드 그레나이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스틸퓨전 3.0은 데이터를 데이터센터로 통합해 중앙관리하고 지점에는 로컬 성능 및 즉각적인 복구를 제공하는 지점 통합 인프라스트럭처다. 스틸퓨전은 지점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가상화 인프라스트럭처를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한 제품으로 타네자그룹이 측정한 바에 따르면 지점 서비스 공급에 걸리는 평균 시간을 최대 30배(5시간에서 10분으로) 단축하며 지점 장애 발생시 복구 속도는 96배(24시간에서 15분으로) 단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데이터센터 하나가 지점 55개 정도를 담당하는데 이 중 8% 정도만이 완전히 통합된 IT 인프라스트럭처를 갖추고 있다. IDC는 이러한 환경에서 원격지 인프라스트럭처와 유지보수에 매년 40억달러 이상의 비용이 지출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 스틸퓨전 3.0은 데이터를 데이터센터로 통합해 중앙관리하고 지점에는 로컬 성능 및 즉각적인 복구를 제공하는 지점 통합 인프라스트럭처다.

여러 곳으로 흩어진 분산 지점 인프라에서도 해당 지점 직원의 생산성 확보를 위해 로컬 성능과 안정성 요구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관리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우려점도 있다. 또한 분산된 인프라스트럭처 구조에서 지점 데이터를 유지보수하고 보호하는 데 필요한 전문성을 갖추기도 어려운 형편이다. 따라서 지점 사무소에 자연재해 또는 인재로 인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직원 생산성과 데이터는 타격을 받게 되고 회사 수익성도 영향을 받게 된다.

리버베드는 이러한 문제를 리버베드 그레나이트, 즉 지금의 리버베드 스틸퓨전을 통해 해결하면서 지점 통합 인프라스트럭처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고객들은 이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센터에 보관된 약 47페타바이트의 지점 데이터를 중앙화해 보호하고 있으며 약 8만7000개에 달하는 지점 서버를 통합했다.

존 마틴 리버베드 스토리지 딜리버리 부문 총괄 선임 부사장은 “조직은 지점 수와 데이터가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센터 외부에 여러 곳으로 흩어진 서버, 앱, 스토리지 관리 비용과 비효율성의 문제를 겪고 있다”며 “리버베드는 성능, 보안, 확장성, 향상된 재해 복구 기능, 관리의 용이성 등 데이터센터 내의 통합 인프라스트럭처가 제공하는 모든 장점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지점의 독특한 요구사항에도 최적화돼 있는 솔루션을 최초로 개발해 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스틸퓨전을 통해 리버베드는 지점 IT 인프라스트럭처 시장의 판도를 완전히 바꿨다”며 “기업에서는 데이터 통합을 통해 지점 장애 제거, 데이터 보안 향상, TCO 절감을 이루는 동시에 지점 근무자에게는 로컬 성능으로 앱과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게 하는 이중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리버베드 스틸퓨전은 지점 통합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으로 데이터센터의 데이터를 통합하고 지점에 로컬 성능뿐만 아니라 거의 즉각적인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스틸퓨전은 지점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가상화 인프라스트럭처를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한다. 또한 지점 사무소 서비스 공급, 백업, 복구 속도를 높이, 날씨, 화재, 사고 등 재해 발생의 원인이 무엇이든 지속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스틸퓨전을 통해 기업은 며칠이 아닌, 몇 분 내에 지점 운영을 복구할 수 있으며 중앙에서 데이터센터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점과 원격지의 TCO를 현저히 감축할 수 있다.

리버베드 스틸퓨전은 위치 독립적 컴퓨팅을 위한 플랫폼인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Riverbed Application Performance Platform)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다.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사업상 최적의 장소에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호스트 할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사업 운영비용을 파격적으로 낮추며 직원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