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임베디드 ‘R-시리즈 APU·CPU’ 내놔
상태바
AMD, 임베디드 ‘R-시리즈 APU·CPU’ 내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2세대 임베디드 ‘R-시리즈’ APU와 CPU제품군인 ‘볼드 이글’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AMD의 임베디드 R-시리즈 APU·CPU는 리눅스와 RTOS, 윈도OS 기반 시스템용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됐으며 특징은 최대 2.2~3.6GHz의 클럭으로 작동하는 ‘스팀롤러’ CPU 와 533~686MHz로 작동하는 최신 GCN 아키텍쳐 기반 GPU를 탑재해 향상된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AMD의 R-시리즈 APU는 HSA 아키텍쳐를 탑재해 애플리케이션이 워크로드를 분배해 CPU나 GPU 혹은 비디오 디코더 등의 특수 가속 장치가 최상의 실행 환경을 유지 되도록 한다.

이 밖에도 APU 제품군은 10년의 제품수명과 ECC를 탑재한 듀얼 채널 메모리와 DDR3-2133 규격 메모리를 지원하며 hUMA를 통한 높은 연산 능력과 빠른 이미지 변환은 물론 뛰어난 이미지 랜더링을 발휘해 환자 진단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AMD의 R-시리즈는 이전세대 시리즈 제품 대비 66% 향상된 연산 능력을 발휘해 심층적 패킷 분석과 같이 병렬처리 가능한 기능이나 암호화 및 복호화, 검색, 등 통신 및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쳐를 제공한다.

AMD 임베디드 솔루션 부문 관계자는 “이번 제품군에 탑재된 HSA 아키텍쳐와 GNC 기술, 전력 관리 시스템 기능을 활용해 지능적이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임베디드 기기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