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매틱, 불가리아 선거에서 검증 가능 전자투표 진행
상태바
스마트매틱, 불가리아 선거에서 검증 가능 전자투표 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매틱(Smartmatic)이 5월25일 불가리아에서 진행되는 유럽연합의회(European Union Parliament) 임원선거에 공식검증이 가능한 전자투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불가리아 국가선거관리위원회(The National Electoral Commission of Bulgaria)는 시스템 도입을 위해 스마트매틱과 접촉해 왔다. 소피아(Sofia) 및 다른 세 개의 불가리아 도시 시민들은 다가오는 유럽의회 선거에서 이 투표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행사로 유럽연합 내에서 불가리아는 선거 현대화를 선도하는 국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런던에 본사를 둔 스마트매틱은 성공 보장을 위해 맞춤형 투표 테크놀로지 플랫폼을 마련했다. 이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된 터치스크린 투표 머신 및 스마트매틱의 현장 검증된 프로젝트 관리기법을 포함한 일련의 서비스를 포함한다.

불가리아는 투표, 개표, 전송, 통합, 보고서 산출 및 결과 발표 등을 포함한 완전 자동화된 통합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스마트매틱은 정치 정당들 및 선거관리 기관들과 더불어 결과의 정당성을 입증하기 위해 모든 선거 과정에 대한 통합적인 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해 안토니오 무히카 스마트매틱 최고경영자는 “최근 진행 중인 전자정부(e-government) 추구 계획 일환으로 전자선거도 크게 증가하기를 기대한다”며 “불가리아는 그 중 선두가 되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말했다.

스마트매틱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요구하는 모든 중요한 프로세스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불가리아 회사인 시엘라(Ciela)와 제휴해 DZZD 전자투표 컨소시엄(Consortium for Electronic Voting DZZD)을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