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3억 4천만원 투입하여 방범용 CCTV 3차 구축 사업 실시
상태바
강서구, 3억 4천만원 투입하여 방범용 CCTV 3차 구축 사업 실시
  • CCTV뉴스
  • 승인 2011.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한 해 동안 관내 우범 지역에 125대 구축 완료해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관내 우범 및 범죄 취약 지역에서 발행하는 각종 범죄 및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상반기에 1,2차에 걸쳐 방범용 CCTV 구축사업을 시행했다. 1,2차 사업으로 각각 70대와 35대를 구축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2010년 하반기부터 진행된 3차 사업을 통해 우범지역 20개소에 20대를 추가로 구축할 방침이다.

예산 3억4천만원이 투입되는 3차 방범용 CCTV 구축사업은 올해 3월까지 CCTV 시스템 및 자가 광통신망을 구축한 후 4월부터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에 구축되는 CCTV 카메라는 130만화소의 고해상도 스피드 돔 카메라로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아날로그 CCTV에 비해 한층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하게 되며, 2009년에 구축하여 운영중인 통합관제시스템과 연동하여 운영될 계획이다. 이밖에도 방범 CCTV 전용 자가 광통신망도 함께 구축되는데, 광케이블 12Core 포설 1식 및 광전송장비 21대를 함께 도입한다.

한편, 구에서는 CCTV 시스템 방범 관제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해 어린이 안전 및 방범 CCTV 등 관련 시스템을 통합하여 방범용 CCTV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한 바 있다.

강서구는 2010년 한 해 동안만 예산 16억4천여만원을 투입하여 3차에 걸쳐 방범용 CCTV 구축사업을 시행했으며, 이번 3차 사업이 완료되면 총 214대의 방범용 CCTV가 구민의 안전을 책임지게 된다. 구체적인 CCTV 시스템 구축현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에 구축되는 방범용 CCTV 시스템의 상세 내역은 다음과 같으며,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방범용 CCTV 전용 자가 광통신망을 구축하여 CCTV 화상정보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하며, 향후 IP 기반 관련 시스템의 신·증설에 대비하여 충분한 네트워크 대역폭 및 확장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현장시스템을 살펴보면, CCTV 카메라는 H.264(MPEG-4 Part 10/AVC) 및 Motion JPEG 압축방식 멀티 스트리밍 지원하며, 360° 팬, 180° 틸트, 18배 광학줌 일체형 카메라로 움직임 감지, 오디오 감지, 게이트키퍼 등의 지능형 기능을 지원한다.

적외선 투광기는 방사거리 100m/20 Watts의 CDS 레벨조정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DC12V, AC24 DUAL PO WER, 25파이 자이언트 LED 8개, 10PI LED 6개를 채용하며, 적외선 on/off CDS Mode or Switch Mode를 지원하고, 50,000시간 이상 작동이 되어야 한다.

통합관제시스템은 기 운영중인 통합관제시스템이 42만 화소 이하의 카메라 위주로 운영하고 있으므로 기존 시스템과 통합관제가 가능하도록 구축하여야 하며, 연동하고자 하는 모든 비디오서버 또는 IP 카메라의 접속 정보(IP주소, 포트, ID, 암호 등)는 중앙설정 프로그램으로 중앙 관리하도록 구축되어야 한다. 또한 관리자가 중앙설정 프로그램을 통하여 모니터링 하고자 하는 단말기의 접속 정보를 입력, 편집, 삭제,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자가 광통신망시스템은 최소 12Core 이상을 포설하고 안정성 제고를 위해 현장 여건이 허락하는 한 자가망의 통신경로는 이중화로 구성하여 무중단 운영체계를 확보하여야 하며, 기 구축 운영중인 강서구 자가 광통신망시스템과 방범용 CCTV 자가 광통신망 간 상호 완벽한 호환을 유지하고 통합 광선로 감시시스템과 연동하여 케이블 단절 등 각종 장애 발생시 신속 대처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야 한다.

광 전송장비는 8Port 이상 10/100 Ethernet 및 2Port 이상 Gigabit Ethernet SFP를 지원하고, 250 유니트 연결 시 복구시간 150ms 이내의 링 복구타임을 지원하여야 하며, VLAN Group별 STP를 위한 MSTP(IEEE 802.1s) 및 RSTP/STP(IEEE 802.1w/D), 멀티캐스트 트래픽 제어를 위한 IGMP snooping 등이 가능하여야 한다. 또한 대역폭 확장을 위한 Port Trunking 및 Syslog, Email, SNMP trap 및 Relay Output을 이용한 이벤트 알람이 가능하고, 현재 운영중인 CCTV용 소형 광전송장비와 완벽한 호환을 이뤄야 한다.

통합 광선로 감시시스템(UCMS)은 기 운영중인 시스템의 GIS MAP과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광선로 감시가 가능하도록 하여야 하며, 광선로감시용 Full HD LCD모니터는 46인치 이상의 Full-HD가 가능한 1280×1024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하여야 한다.


강서구 관계자는 " 방범 CCTV 시스템 확충을 통해 지역 주민이 바라는 현안 문제를 해소하고 각종 사건 사고들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