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앰비덱스트러스 컴퓨팅 로드맵 발표
상태바
AMD, 앰비덱스트러스 컴퓨팅 로드맵 발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5.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x86과 ARM 생태계의 장점을 모두 활용하는 중단기 컴퓨팅 솔루션, 이름하여 ‘앰비덱스트러스 컴퓨팅(Ambidextrous Computing: 양손잡이형 컴퓨팅)’ 로드맵을 발표했다.

AMD는 이번 로드맵의 기초가 되는 자사의 64비트 ARM 아키텍처 라이선스를 발표했으며 이는 급성장하는 시장을 겨냥한 고성능 커스텀 코어 개발을 목표로 한다.

AMD는 고객사들이 세미커스텀 솔루션은 물론 임베디드, 서버 및 클라이언트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의 활로를 열 수 있도록 유연한 공유 인프라를 통해 뛰어난 앰비덱스트러스 컴퓨팅 및 그래픽 성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로리 리드 AMD 대표겸 CEO는 “AMD는 세계적인 수준의 그래픽 처리 능력을 탑재한 고성능 64비트 ARM 및 x86 CPU 코어를 공급하는 유일의 기업으로서 진일보했다”며 “우리의 고성능 시스템 온 칩(SoC)에 관한 IP 및 전문 분야의 포트폴리오가 결합된 혁신적인 앰비덱스트러스 컴퓨팅 설계 능력은 AMD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고객사들에게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ARM과 x86 기반 프로세서 시장은 2017년까지 850억달러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며 AMD는 이러한 폭넓은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