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변산반도 맛집 ‘변산반도 횟집’과 함께하는 겨울 식도락 여행의 매력
상태바
부안 변산반도 맛집 ‘변산반도 횟집’과 함께하는 겨울 식도락 여행의 매력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1.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추운 날씨로 인해 이불 속에서 꼼짝도 하지 않고 있다면, 가 본 사람들만 안다는 겨울 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변산반도로 떠나보자. 한겨울의 변산반도는 봄, 여름, 가을과 다른 매력을 뽐낸다. 격포항, 내소사, 모항 등 아름다운 자연이 만들어내는 유명한 관광명소와 함께,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가 관광객들을 반긴다.

이때, 변산반도 맛집과 함께한다면 여행의 매력은 배가 된다. 누구나 가는 유명 관광지를 짧은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이 둘러보는 여행보다는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한 일정과 경험 위주의 ‘테마여행’, 그 중에서도 ‘식도락 여행’은 여행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 테마다. 

변산반도 식도락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해산물. 변산반도 맛집 ‘변산반도 횟집’은 자연산 회 전문점으로, 110년을 대물림해온 식당이다. 변산에서는 20년 넘게 한자리를 지켜왔으며, 그 오랜 전통을 증명하듯 MBC 공감! 특별한 세상, KBS 한국인의 밥상·음식기행 3도 3미 등 각종 매스컴에 소개되며 변산반도 맛집으로 이름을 알렸다. 

식당에서 회를 주문하면 도미회, 광어회, 농어회 등 신선한 생선회와 함께 다양한 해물요리를 포함한 20여 가지의 상차림 메뉴가 상에 오른다. 백합탕, 백합찜, 백합죽, 백합구이와 함께 칼국수, 갑오징어 초무침, 생선구이 등으로 구성된 백합정식 메뉴도 주문 가능하다. 식당 관계자는 “직접 수협 중매인 15호를 운영하기 때문에 항상 싱싱한 횟감을 수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해물탕과 우럭을 넣어 얼큰함과 시원함을 더한 우럭 매운탕, 꽃게탕뿐만 아니라 전복죽, 바지락죽 등의 죽류와 바지락칼국수, 물회, 회덮밥, 갑오징어돌판볶음, 전어구이 등의 생선구이도 맛볼 수 있다. 또한, 싱싱한 왕새우(대하) 구이도 맛볼 수 있다. 

음식점에서 포장 판매 중인 ‘모자꽃게장’ 역시 변산반도 맛집 ‘변산반도 횟집’의 손맛이 담긴 별미라는 평. 자체적인 게장 브랜드를 통해 매콤한 양념의 양념게장, 간장게장에 오디를 넣은 한방꽃게장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 

음식점 내부는 200명 이상 수용 가능하며, 회식장소, 외식장소, 동창회 등 단체 모임을 위한 단체 예약도 가능하다. 

식사 예약 및 꽃게장 주문 문의는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에 위치한 ‘변산반도 횟집’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