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新 키네틱 오픈 스토리지 API 기반 SW개발자 지원 강화
상태바
씨게이트, 新 키네틱 오픈 스토리지 API 기반 SW개발자 지원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자사 오픈 스토리지 플랫폼에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라이브러리를 추가해 오픈 소스 프로그램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씨게이트가 해당 플랫폼의 오픈 소스 전략을 확대함으로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파트너는 새로운 키·밸류 방식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충분히 활용하고 이를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스택과 여러 디바이스 및 새로운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게 됐다.

마크 리 씨게이트 CTO는 “씨게이트가 주력하고 있는 키네틱 플랫폼은 전세계 개발자들이 혁신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아키텍처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놀라운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며 “씨게이트는 오픈 소스 혁신을 주도하고 시스템 설계자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최신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툴을 지원해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진정한 혁신 플랫폼인 키네틱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초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pen Compute Project)에 인터페이스 사양을 지원한 바 있는 씨게이트는 이어 플랫폼 API, 라이브러리 및 시뮬레이터 기술을 개방해 오픈스택(OpenStack) 커뮤니티가 씨게이트 키네틱 기술 위에 설계된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을 설계, 테스트, 배포하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씨게이트가 공개한 API와 관련 라이브러리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 언어를 지원하는 소스 코드로 배포되므로 스토리지 소프트웨어가 키네틱 드라이브에 직접 명령 및 소통하는 것이 가능하다. 키네틱 오픈 스토리지 API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모두 지원하므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공급자는 기존 솔루션에 키네틱 명령어를 통합시킬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라이브러리는 C++, 자바(Java), 파이튼(Python) 언어에 대한 지원을 포함한다.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를 통해 개발자는 프로토콜을 직접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시 보유하고 있는 라이브러리에 작성할 수도 있다.

한편 씨게이트와 스위프트스택은 미국 조지아 주 아틀란타에서 개최되는 오픈스택 서밋(The OpenStack Summit)에서 14일 오후 5시20분(동부표준시 기준) B309에서 ‘사례 연구: 씨게이트 키네틱 플랫폼 실행(Case Study: Seagate Kinetic Platform in Action)’을 주제로 토론회를 열고 키네틱 오픈 스토리지 플랫폼의 가치에 대해 논의한다.

새롭게 확장된 오픈 소스 씨게이트 키네틱 오픈 스토리지 플랫폼을 경험하고 단순하고 향상된 스토리지 아키텍처 개발을 시작하고 싶다면 developers.seagate.com에, 씨게이트 키네틱 오픈 스토리지 플랫폼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seagate.com/www/kinetic에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