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두나무, 개인 맞춤형 무료 투자진단 서비스 론칭
상태바
두나무, 개인 맞춤형 무료 투자진단 서비스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투자데이터 진단해 맞춤 분석 리포트 제공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증권 앱 ‘증권플러스‘를 통해 개인 맞춤형 무료 투자진단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늘의 투자진단’으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매 영업일 오전 8시, 증권플러스 회원 개인의 투자 내역에 기반한 맞춤 진단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같은 투자진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증권플러스가 국내 주식 거래 앱 중 처음이다.

이를 위해 두나무의 데이터밸류팀이에서 증권플러스 이용자들의 투자 데이터와 종목별 현황을 분석해 투자 의사 결정에 꼭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전달한다. ▲보유 종목 전체의 종합 수익률 ▲보유 종목 별 특이사항 ▲포트폴리오의 성장성 ▲보유 종목별 주가 분석 ▲개인의 투자 스타일 분석 ▲내 포트폴리오와 관련된 테마 등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인의 투자 포트폴리오가 전체 증권플러스 이용자 중 수익률 측면에서 상위 몇 %에 해당하는지, 자신과 동일한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 가운데 어느 정도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 등 포트폴리오 성과 비교도 가능하다.

증권플러스에서 개인이 보유한 증권사 계좌를 연동해 잔고 동기화를 완료한 회원 누구나 ‘오늘의 투자진단‘을 받아볼 수 있다. 현재 증권플러스에서는 KB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등 12개 증권사의 계좌를 연동할 수 있는 데, 1개 이상의 계좌를 연동한 이용자는 계좌 별로 ‘오늘의 투자진단‘을 받게 된다. 전일 오후 10시 30분까지 잔고 동기화를 완료한 보유 종목이 분석 대상이며, 적용 가능 범위는 국내 주식에 한정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용자가 직접 투자 수익률을 관리하거나 포트폴리오를 비교하는 수고를 덜고, 꼭 필요한 맞춤 정보를 적시에 확인해 투자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 오늘의 투자진단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여러 증권사 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보유 종목에 대한 집약적 정보를 원하는 이용자들에게 확실한 투자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