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금융권 정보보호 관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금융보안원·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금융권 정보보호 관련 업무협약 체결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9.1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 연구협력, 전문인력 양성 등의 협력할 예정

[CCTV뉴스=이승윤 기자] 금융보안원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18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금융권 정보보호 연구협력 및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금융보안원과 서울기술대학교는 ▲금융보안 연구협력 및 기술자문 ▲금융보안 전문인력 양성 ▲금융보안 관련 상호 주관 행사 참여 및 지원 ▲대국민 금융보안 인식제고 활동 등을 주요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금융보안원은‘17년도 5개 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고 금융보안에 접목 가능한 인공지능기술 공동연구, 금융보안 특강 지원, 대학생 캠프 초청, 인턴십 기회 제공, 연구회를 통한 지식 교류 등을 통해 내실 있는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서 금융보안원의 전문역량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풍부한 산·학·연 협력 노하우를 합쳐 다양한 분야에서 유기적 협력 체제를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보안원 김영기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여러 가지 신기술이 금융에 접목되어 금융시장이 복잡다변화 되는 가운데, 금융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연구역량을 갖춘 학계와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금융보안원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보안 신기술 연구 분야에서 힘을 합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