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 1차 금융권 CISO 교육 실시
상태바
금융보안원, 1차 금융권 CISO 교육 실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4.1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증권, 보험, 전자금융업 등 다양한 금융업권의 CISO 40명 참석

[CCTV뉴스=이승윤 기자] 금융보안원은 19일 서울가든호텔에서 금융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대상으로 '제1차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에는 은행, 증권, 보험, 전자금융업 등 다양한 금융업권의 CISO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금융보안과 블록체인, 딥러닝 기반 악성코드 분석, CISO의 리더십 함양, 금융IT 감독 현안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제1차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 전경 출처 금융보안원

세부 내용으로는 금융 산업의 기술 변화 및 보안 대책마련을 위하여 블록체인 기반 금융플랫폼을 소개하는 “블록체인의 진화 : 멤버쉽 기반 금융플랫폼 프로젝트” 강연을 시작으로, 랜섬웨어, APT 공격에 사용되는 악성코드 등 지능화되고 있는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딥러닝을 이용한 악성코드 분석 연구”에 대한 발표로 구성됐다. 

마지막으로는 CISO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초청 강연과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금융IT 감독 현안 및 이슈”를 통해 주요 정책 이해와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금융보안원 김영기 원장은“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관련 교육은 자율보안시대의 필수요소로 금융보안인력의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통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IT 신기술로부터 금융서비스가 파생되는 테크핀(TechFin)의 시대에 금융회사 CISO가 금융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시의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