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FILR 열화상 카메라 탑재 재난안전 솔루션 ‘젠뮤즈 XT2’
상태바
DJI, FILR 열화상 카메라 탑재 재난안전 솔루션 ‘젠뮤즈 XT2’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4.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열화상 장점 섞어 화재 진압, 시설 점검, 구조 활동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가능

[CCTV뉴스=신동훈 기자] DJI가 FLIR 열화상 카메라를 탑재한 드론 젠뮤즈 XT2를 선보였다. 드론의 장점과 고감도 열화상 카메라의 장점을 한 곳에 모아, 화재 진압, 시설 점검, 구조 활동 등 재난안전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DJI는 지난 4월 26일 용인에 위치한 DJI 아레나에서 기자 및 파트너사를 초청해 젠뮤즈 XT2를 공개하고, 드론을 통한 영상 수색 구조 및 공공 안전관리 시스템 강화에 기여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약 2년 전, DJI는 FILR와 손을 잡았다. 신세대 파일럿에게 열화상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서였다. 이 협력의 결과로 젠뮤즈 XT가 탄생했고 2년 후 더욱 진보된 기능을 탑재한 젠뮤즈 XT2를 선보이게 됐다.

드론으로라도 산간, 바다, 야간 등 확인하기 어려운 장소 및 시간대가 많다. 드론 조종사가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열 신호를 드론 시야로 감지하고 분석하는 도구이다. 기존 드론으로 재난현장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작은 몸체에 4K 촬영용 카메라와 열화상 카메라 렌즈가 나란히 위치한 덕분에 작업 시간 단축은 물론, 더 상세한 데이터 수집과 상황 분석이 가능하게 된 것.

예를 들어, 빌딩 유지 보수시 드론 열화상 이미지로, 유리창의 균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야간의 산 속 조난자 구조작업에서도 열 이미지로 조난자를 빠르게 포착, GPS 정보로 조난자 위치에 구조대를 신속히 보낼 수 있다.

이 날 DJI는 화재 현장에서 구조자 수색 구조, 화재 진압 중 상황실에서 실시간 현장 분석, 태양광 패널 점검을 포함한 젠뮤즈 XT2 기능을 시연을 통해 선보였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