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MDM 기술 개발 성과 공로 인정받아
상태바
마크애니, MDM 기술 개발 성과 공로 인정받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11.2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부 ‘SW R&D성과 발표회’서 장관상 수상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가 미래부 ‘SW R&D성과 발표회’에서 모바일단말관리(MDM) 기술 개발 성과로 미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미래부가 주최하는 2016 SW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SW분야의 우수 R&D 성과 전시 및 시상을 통해 우수 핵심기술을 알리고 이를 개발해 온 기업 등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가 미래부 ‘SW R&D성과 발표회’에서 ‘MDM 기술 개발 성과’로 미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마크애니는 문서보안(DRM) 및 워터마킹 기술을 융합해 스마트폰을 통한 내부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MDM 기술 개발 등 6건의 국내외 특허, 3건의 기술인증 및 사업화를 이룩했으며, 그외 다양한 IT분야의 보안기술 개발로 국내 SW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우수성을 인정받은 마크애니 MDM 솔루션 ‘이지스 세이퍼(Aegis SAFER)’는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서 개인영역과 업무영역을 구분하여 스마트폰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솔루션이다.

개인영역에서는 출입관리, 분실관리, 기기제어, 앱 관리 등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만을 적용하여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반면, 업무영역에서는 보안 컨테이너 제어, 기업용 앱 관리, 앱 위변조 관리, 화면 캡처/유출 방지 등의 핵심 MDM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함과 동시에 기업의 내부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특히 마크애니의 방문자용 MDM은 별도의 서버 없이 스마트폰 앱 실행만으로 카메라 및 녹음 기능 등을 완벽하게 제어하며, MDM 해제 시 마크애니만의 오디오 워터마킹 기술이 적용된 ‘사운드QR’ 인식으로 자동 삭제가 가능하다. 사운드QR기술은 음성 신호에 사람의 청각으로는 인지할 수 없는 정보를 삽입해 보안을 강화한 기술이다.

마크애니는 최근 스마트기기 제조사와의 협업으로 원천 MDM기술 고도화를 꾀하고 있다. 또 독자적 원천기술 업그레이드 및 사물 인터넷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인식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