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넷앱, ‘온탭9’ 업그레이드로 MS 애저 지원
상태바
넷앱, ‘온탭9’ 업그레이드로 MS 애저 지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2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환경 데이터관리 성능 ‘강화’

넷앱이 지난 6월 선보인 스토리지 운영시스템(OS) ‘온탭(ONTAP) 9’을 업그레이드하고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데이터관리 성능을 강화했다.

새로운 온탭9.2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의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도록 기능이 확장됐다. 기존 버전은 아마존웹서비스(AWS) 환경만 지원했었다.

온탭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형태로 운영된다. 회사측은 사용 기업에서 MS 애저 환경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클라우드 데이터를 공유·이동·보호·관리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간 데이터 이동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넷앱의 데이터패브릭을 통해 애저 클라우드를 데이터센터와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엘 리치 넷앱의 제품 및 운영 선임 부사장은 “단순화는 오늘날 디지털 변혁의 핵심”이라며 “온탭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탭 9.2는 데이터 보안, 대단위의 고성능 NAS 컨테이너 지원,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프로비저닝 단순화 등의 기능이 개선됐다.

온탭에 내장된 ‘넷앱 볼륨 인크립션(NetApp Volume Encryption)’ 소프트웨어는 모든 종류의 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를 암호화 해 보호한다. ‘넷앱 플렉스그룹(NetApp FlexGroup’는 확장 가능한 고성능 NAS 컨테이너로 전자설계자동화, 오일, 에너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클라우드 사용이 늘고 있는 산업에서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