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오는 31일까지 ‘보풀탈출 이벤트’ 실시
상태바
여기어때, 오는 31일까지 ‘보풀탈출 이벤트’ 실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이노베이션이 ‘여기어때’에서 오는 31일까지 ‘보풀탈출 혜택존’ 이벤트를 실시한다.

‘혜택존’은 위드이노베이션(이하 위드이노)의 중소형숙박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여기어때가 특허 출원한 국내 첫 객실 모바일 인증시스템이다. 혜택존은 여기어때와 제휴된 10만여 객실 내 혹은 숙소 프론트에 NFC(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와 QR코드로 적용돼 있다.

이용자가 이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숙소예약이나 기프티콘 구매에 사용 가능한 현금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숙소요금 할인 및 시간 연장에 사용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혜택존이 있는 제휴 숙소 이용시 3만원 상당의 고급보풀제거기를 추첨을 통해 준다. 또 여기어때 안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평소보다 2배 적립된다.

▲ 위드이노베이션이 ‘여기어때’에서 오는 31일까지 ‘보풀탈출 혜택존’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불어 혜택존 제휴점 동반 입실 객 모두에게 1000원 현금포인트를 준다. 혜택존 이용은 제휴 숙소 안에서 이용자가 여기어때 앱을 구동하고 객실 내 ‘혜택존 마크’를 QR코드로 찍거나 스마트폰으로 접촉하면 된다.

행사는 오는 31일까지다. 더불어 당첨자가 배출된 제휴점 업주에게는 치킨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된다.

위드이노 문지형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지난해 11월 이후 여기어때는 연계거래액과 제휴업체 수, 사용후기 수 등 각종 지표에서 기존 1위 기록을 갈아 치웠고 타 사 서비스와 이 격차를 계속 벌려 가는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여기어때와 제휴된 중저가호텔 수는 3500여개이며 연 내 5000개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여기어때를 통해 노출되고 거래되는 중저가호텔의 연계거래액은 750억여원. 이를 연 단위로 환산하면 9000여억원 규모다.

문 총괄은 “숙박 O2O는 숙소 공급자(제휴점주)와 수요자(고객) 사이의 중개자”라며 “우리가 제휴점의 마케팅비용을 부담해 대신 홍보해 주고 추가적인 혜택을 고객에게 직접 돌려주면서 좋은 입소문을 탄 결과”라고 해석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지난해 12월 초 중저가호텔의 숙박 예약 기능인 ‘바로예약’을 오픈, 적용했다. 기존에는 고급호텔 등에서 제한적으로 적용되던 플랫폼 예약 기능을 중저가호텔로 확장시킨 개념이다. 바로예약은 여기어때 앱을 통해 숙박업소의 객실정보 확인부터 예약 가능 여부, 결제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달 31일까지 앱 내에서 ‘50% 할인쿠폰 아이콘’이 표시된 업체를 확인하고 바로예약한 이용자 전원에게 결제액의 50% 할인쿠폰을 준다. 이 중 200명을 추첨해 다이어리와 머그컵 등으로 구성된 브랜드상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