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크, 노르딕 기술 채택 열쇠 필요없는 블루투스 스마트 잠금장치 출시
상태바
노크, 노르딕 기술 채택 열쇠 필요없는 블루투스 스마트 잠금장치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1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크가 노르딕의 ‘nRF51822 SoC’를 채택해 스마트폰과 연결돼 인증된 여러명의 사용자만이 열 수 있는 블루투스 스마트 기반 도난 방지 자물쇠를 출시했다.

노르딕세미컨덕터는 스마트 잠금장치 기술 분야의 설계 및 제조업체인 미국 노크가 자사의 블루투스 잠금장치에 노르딕의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는 nRF51822 SoC(System-on-Chip)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nRF51822 SoC는 노크 제품에 모든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Bluetooth Smart Ready)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무선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 nRF51822 SoC는 노크 제품에 모든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Bluetooth Smart Ready)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무선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노크의 제품은 블루투스 잠금장치로 열쇠나 번호키 없이도 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소유자가 노크의 파트너사 앱을 통해 잠금장치를 누가, 언제, 어디에서 사용하고 있는지를 모니터링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견고한 스틸과 붕소로 만들어진 이 기기는 기존 자물쇠가 사용됐던 자전거나 체육관 라커, 저장장치, 화물용 컨테이너 등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노르딕의 블루투스 스마트 무선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주머니나 가방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자물쇠를 열 수 있으며 노크의 앱을 통해 일회성, 영속성, 또는 맞춤형 액세스 방식으로 다른 사용자와 액세스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소유자는 잠금, 해제, 공유, 철회 등의 이력을 확인할 수도 있다. 퀵 클릭(Quick Click) 탭 코드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이 없을 때나 스마트폰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에 오버라이드 기능을 제공한다.

▲ 노크의 제품은 블루투스 잠금장치로 열쇠나 번호키 없이도 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소유자가 노크의 파트너사 앱을 통해 잠금장치를 누가, 언제, 어디에서 사용하고 있는지를 모니터링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하나의 코인셀 배터리로 구동되는 이 기기는 nRF51822의 초저전력 특성 덕분에 배터리 수명이 12개월 이상 연장된다.

노르딕의 nRF51822은 강력하면서도 유연한 멀티 프로토콜 SoC 제품으로 블루투스 스마트 및 2.4㎓ 초저전력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이다. nRF51822는 32비트 ARM 코어텍스 M0 CPU를 기반으로 256kB·128kB 플래시 및 32kB·16kB RAM을 통합하고 있다. 임베디드된 2.4㎓ 트랜시버는 최신 블루투스 스마트 사양인 블루투스 4.2버전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