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블루투스 스마트 SoC 위한 홈킷 솔루션 출시
상태바
노르딕, 블루투스 스마트 SoC 위한 홈킷 솔루션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0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딕세미컨덕터가 nRF51 시리즈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SoC 기반의 홈킷(HomeKit)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홈킷의 기술적 사양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이 솔루션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의 커넥티드 홈 제품을 쉽게 개발하고 마켓 출시를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nRF51 시리즈 블루투스 스마트 SoC 기반의 새로운 SDK는 개발자들이 크기나 전력소모, 성능 상의 모든 요건에 부합하는 홈킷 제품을 위한 고유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고도로 최적화된 이 솔루션은 단일 칩으로 구현이 가능하며, HAP(HomeKit Accessory Protocol) 및 애플리케이션 펌웨어를 동일한 칩 상에서 구동할 수 있다. 

특히 초저전력 설계 덕분에 출입문이나 온도조절 장치와 같은 배터리로 구동되는 홈킷 제품에 이상적이다. 홈킷을 위한 nRF51 SDK가 출시됨으로써, 노르딕은 자사의 nRF51 시리즈 블루투스 스마트 SoC를 차세대 커넥티드 홈 제품 분야까지 확장시킬 수 있게 됐다.

홈킷은 지난해 iOS8이 출시되면서 스마트 홈 관련 제품과 쌍방향 통신을 위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를 이용하는 경우, 뛰어난 보안성 및 일관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 및 앱을 구현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다. 이러한 제품에는 LED 조명 제어나 실내 온도조절은 물론, 여타의 가전기기들이 해당된다. 홈킷은 시리(Siri)나 홈킷을 구동하는 앱을 통한 음성 제어를 지원한다. 

게이르 랑겔란드(Geir Langeland) 노르딕세미컨덕터 세일즈·마케팅 디렉터는 “개발자들은 이 SDK를 이용해 nRF51 시리즈 기반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를 이용한 홈킷 제품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홈킷은 소비자들이 스마트 홈 제품을 언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보안 문제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덴마크 회사인 폴리컨트롤(Poly-Control)은 혁신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키리스 도어락(Keyless Door Lock) 시스템인 ‘다나록(Danalock)’을 개발했다. 

헤닝 오베르가드(Henning Overgaard) 폴리컨트롤 CEO는 “우리는 nRF51822 SoC와 이 SDK를 이용해 우리가 원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nRF51822은 홈킷을 위한 복잡한 블루투스 스마트 도어락 시스템을 단일 칩 솔루션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며 초저전력 소모는 우리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수준이었다”고 전했다. 

홈킷을 위한 nRF51 SDK는MFI 라이선스를 획득한 업체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