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용 등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 출시
상태바
에이디링크,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용 등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6.09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디링크가 ‘ETOS 1000’ 서버 출시를 발표했다. ETOS 1000은 첫 번째 고성능 모바일 첨단 컴퓨팅(MEC) 플랫폼으로 극한의 환경 및 실외 텔레콤, 네트워킹 응용 프로그램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듀얼 인텔 제온 E5-2400 v2 프로세서 기반의 ETOS 1000 MEC 플랫폼은 통신 장비 제조업체(TEMs) 및 응용 프로그램 공급자에게 데이터 센터 기능의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한다.

ETOS 1000은 라디오 액세스 네트워크(RAN)상에서 IT 및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해 모바일 가입자에게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한다.

뛰어난 접근성, 빠른 응답시간, 높은 대역폭 환경으로 콘텐츠,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을 활용도를 높이고 높은 수준의 QoE(Quality of Experience)을 유지할 수 있다.

▲ 듀얼 인텔 제온 E5-2400 v2 프로세서 기반의 ETOS 1000 MEC 플랫폼은 통신 장비 제조업체(TEMs) 및 응용 프로그램 공급자에게 데이터 센터 기능의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한다.

ETOS 1000 모바일 첨단 컴퓨팅 플랫폼은 사용자 트래픽과 실시간 라디오 및 네트워크 정보에 대한 컴퓨팅 리소스, 저장 용량, 연결성 및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작업자는 사용자 경험을 파악해 차별화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컨텍스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RAN 환경에서 데이터가 처리되면서 ETOS 1000은 백홀 비용을 줄이고 더 지능적이고 최적화된 네트워크로 인프라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와 함께 데이터센터 성능을 가진 NFV(Network Functions Virtualization) 인프라로 특정 가상화된 네트워크 기능(VNFs)를 실행하고 소비자의 QoE를 개선할 수 있다.

충격 및 진동 저항 -40C~+55 C 가용 온도 범위 및 IP65 방수, 방진 등급의 ETOS 1000은 옥외와 극한의 환경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ETOS 1000은 팩킷매니저, 원격 관리 기능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위한 시스템 관리 API가 가능한 에이디링크의 애플리케이션 레디 인텔리전트 플랫폼(ARiP)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다.

ARiPs를 활용함으로써 개발자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필요한 IoT 플랫폼 빌딩 블록 대신 자신의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주로 집중할 수 있다. ETOS 1000은 팬과 필터가 필요 없으며 에러가 없고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고속 연결을 통해 유지비용을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