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T, CES2023에서 ‘친환경 스마트 맨홀’ 공개한다
상태바
SDT, CES2023에서 ‘친환경 스마트 맨홀’ 공개한다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DX 솔루션 및 양자표준기술 기업 SDT가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전자·정보 기술 전시회 ‘CES2023’에 참가, 친환경 스마트 맨홀을 비롯한 산업계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선보인다.

SDT의 이번 ‘CES2023’ 참여는 우수한 기술 역량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국수자원공사의 민간 기업 ‘K-water’관 동반 참여 추진을 통해 성사되었다. SDT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 및 VC/AC 등을 대상으로 친환경 스마트 맨홀을 비롯한 산업DX 솔루션 소개와 함께 기업 IR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수자원공사의 CES2023 ‘K-water관’ 테마인 '물-에너지-도시 넥서스' 주제에 맞춰 SDT가 신소재 맨홀 제조업체 대성테크와 공동개발한 DX솔루션 ‘친환경 스마트 맨홀’의 해외 진출 기회도 적극 타진한다.

도시 환경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지능형 센서 시스템 ‘친환경 스마트 맨홀’은 통신이 가능한 환경 친화적 고분자 폴리머 소재의 맨홀 덮개와 함께 이기종 센서들을 통해 수집되는 측정 데이터를 표준화해 여러 지표들을 한 화면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 허브를 구성, 가장 최적화된 IoT 모니터링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지중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나 하수 역류, 유해 가스 누출 등 각종 위험 요소들의 사전 감지를 통해 작업자나 일반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시설물 유지 관리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IoT 모니터링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윤지원 SDT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스마트 맨홀과 같은 산업 IoT 모니터링 기술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번 CES2023 참여를 통해 이미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SDT의 DX솔루션들을 적극 소개, 그 경쟁력을 알리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대한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