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래블업, GPU 기반 AI 플랫폼 시장 공략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래블업, GPU 기반 AI 플랫폼 시장 공략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4.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AI 개발 플랫폼 기업 래블업과 MOU를 체결하고 GPU 기반 AI 플랫폼 시장을 공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 AI(인공지능), ML(머신러닝), HPC(고성능 컴퓨팅)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래블업과 공동 영업, 마케팅 등 협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성공적인 AI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GPU 연산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증가하는 데이터의 효과적인 저장과 성능 유지, 손쉬운 AI 모델의 개발과 지속적인 운영 관리 방안 등에 대한 고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양사는 GPU 환경 구현부터 운영 관리까지 고객들의 AI 프로젝트를 위한 최상의 인프라 환경을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성능 최적화된 GPU 서버 인프라와 AI 모델 운영 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AI 통합 플랫폼’을 통해 기업의 복잡한 AI업무를 단순화해준다. GPU 기반의 데이터 연산부터 고성능 컴퓨팅에 최적화된 스토리지를 활용한 대용량 데이터 저장과 자동화된 관리 및 운영까지 통합적으로 제안하며 고객들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한다.

래블업은 AI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올인원 엔터프라이즈 클러스터 플랫폼인 Backend.AI(백엔드닷에이아이)를 제공한다. Backend.AI는 ▲독자 개발한 컨테이너 기반 GPU 분할 가상화 기술 ▲딥러닝 모델 분산 훈련 및 초거대 모델 개발 플랫폼 기술 ▲GPU 기반 초 저비용/초 저지연 AI 모델 서비스 기술을 포함, AI 개발 및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신정규 래블업 대표이사는 “엔비디아 AI 엑셀러레이티드 프로그램(AI Accelerated Program)과 DGX 레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DGX-Ready Software Program) 등 기술 파트너십 뿐만 아니라 국내외 대규모 기업 및 기관 고객을 통해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적인 AI 프로젝트를 위해 양사 시너지를 높이겠다”며 “앞으로 양사 고객은 AIOps를 기반으로 AI 서비스 도입과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는 “양사가 국내에서 축적해온 데이터 및 AI 관련 기술력을 바탕으로 GPU 가상화 및 자원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최상의 인프라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