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데이터 레이크하우스’로 고객 데이터 기반 경영 지원
상태바
효성인포, ‘데이터 레이크하우스’로 고객 데이터 기반 경영 지원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0.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데이터 아키텍처 현대화를 위한 ‘데이터 레이크하우스(Data Lakehouse)’로 고객사들의 데이터 기반 경영을 지원한다.

데이터 레이크하우스는 확장 가능한 ‘데이터 레이크’의 속성과 구조화된 ‘데이터 웨어하우스(DW)’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개방형 데이터 관리 아키텍처로, 모든 데이터 소스에서 분석 및 인텔리전스를 가능하게 하며 데이터의 확장성, 민첩성, 유연성을 높여준다.

데이터 레이크 시장을 적극 공략해온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주요 DW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구현 시너지를 높여가고 있다.

최근 데이터 분석 기술이 발전하면서 페타바이트 단위 이상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하기 위한 GPU DB(데이터베이스) 활용이 높아지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GPU를 활용하는 DBMS 업체 스크림(SQream)과 협업을 강화하며 공공, 제조, 통신 등 다양한 산업의 대규모 AI/ML 데이터 분석 처리를 위한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구현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하둡, 클라우데라, 테라데이터와 같은 기존 분석 시스템을 그대로 활용하면서도 대용량∙고성능의 분석 요건이 필요하면 GPU DBMS인 스크림을 이용해 추가적으로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고성능 병렬 파일 스토리지 ‘HCSF(Hitachi Content Software for File)’와 스크림의 GPU DBMS를 이용하여 가속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활용하면 페타바이트급 대용량 DB를 안정적으로 저장하고 복잡한 쿼리 처리와 분석 업무가 가능하다. 특히 HCSF는 NVMe 기반 초고성능 병렬 파일 시스템과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결합한 제품으로 성능과 비용 모두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양사는 국내 대형 제조 기업의 데이터 레이크 및 통합 운영 체계 구축 프로젝트에 제품을 함께 공급하며 시너지를 높인 바 있다. 앞으로도 제조, 통신, 유통 등 빅데이터 분석 활용이 빠르게 확대되는 시장을 대상으로 고객들의 데이터 기반 경영을 위한 컨설팅 및 영업 활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