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펜타호’,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상태바
효성인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펜타호’,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2.1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 퍼블릭 클라우드로 타깃 시장 확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효성인포)이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데이터 통합 및 분석 자동화 솔루션 ‘펜타호(Pentaho)’를 입점시키고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을 경쟁력을 강화한다.

효성인포의 펜타호는 오픈소스 기반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으로 데이터 수집부터 변환, 적재, 분석까지의 과정을 코딩 없이 GUI 기반으로 편리하게 제공하고, 의사 결정을 위한 시각화 구현 등 모든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지원한다. 디지털 인사이트 확보를 원하는 기업들을 위해 최적의 분석 모델링 및 머신러닝 모형 구현 환경도 제공한다.

펜타호는 ▲데이터 수집, 변환, 저장하는 기능을 지원하는 ETL(추출·변환·적재) ▲분석용 솔루션 PDI(Pentaho Data Integration) ▲사용자 관점에 맞는 리포팅·시각화·분석·예측 기능을 지원하는 PBA(Pentaho Business Analytics)로 구성되어 AI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한다.

특히 코딩 없이 GUI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 변환, 분석, 저장, 예측 모형 구현까지의 업무 프로세스를 엔드투엔드(End-to-End)로 자동화하고 업무 프로세스 스케줄링, 실시간 모니터링 등의 효율적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효성인포는 KT 클라우드의 공식 판매사로 등록된 MSP 인프라닉스와 함께 판매 모델을 구축하고, 체계적이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본격적인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KT 클라우드 고객들은 마켓플레이스에서 펜타호를 활용해 손쉽게 데이터 분석을 위한 플랫폼을 구현하고 ETL, 데이터 분석 작업을 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이사는 “데이터 환경이 지속적으로 변화하거나 분석 모델을 적용하는 포인트가 많은 기업에게 펜타호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손쉽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펜타호는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최초의 ETL 기능이 포함된 데이터 분석용 플랫폼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데이터 혁신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