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서 '대통령 표창' 받아
상태바
테스트웍스,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서 '대통령 표창' 받아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6.2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웍스는 다양한 계층의 고용을 창출한 점을 인정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최로 열린 제34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 관계자에 따르면, 테스트웍스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도 보행 영상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영상 등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셋 구축 ▲경력 단절 여성 대상 데이터 라벨러 및 SW 테스터 양성 교육 ▲장애인과 결혼 이민자 대상 ICT 교육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포용적 고용을 창출한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기념식은 과기정통부가 '대한민국의 회복과 도약, 디지털 뉴딜과 포용'을 주제로 건전한 정보문화의 조성과 확산에 대한 공로자를 선정해 정부 포상을 했다. 또한, 행사에는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과 김창룡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과 정보문화 유공자, 디지털 포용 관련 기업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테스트웍스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기업으로 디지털 뉴딜과 디지털 포용의 대표 기업으로 인정을 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함께 고생하고 지지해준 직원들, 그리고 항상 응원을 아끼지 않는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