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기업의 디지털 전환 지원하는 ‘UCP AI 플랫폼’ 공개
상태바
효성인포, 기업의 디지털 전환 지원하는 ‘UCP AI 플랫폼’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6.1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운영자,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까지 협업 환경 구현을 통한 효율 확대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효성인포)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AI 기반 하이퍼컨버지드 플랫폼 ‘UCP AI 플랫폼’을 선보였다.

기업 클라우드 환경은 자체 업무만 운영하던 기존과 다르게 빅데이터, AI/ML(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같은 다양한 데이터 관련 업무를 수용하며 AI 시대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또한 IT 운영자부터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구성원이 역할에 맞게 사용하고 어떤 형태의 서비스도 즉시 운영 관리, 확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야 한다.

UCP AI 플랫폼은 클라우드 중심의 IT 환경에서 효과적인 AI/ML 분석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GPU 등 하드웨어와 가상화 솔루션, 컨테이너 소프트웨어를 턴키로 제공한다.

여기에 빅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 ‘펜타호’를 결합해 데이터 수집부터 저장, 분석, 시각화까지 전체 워크플로우의 엔드 투 엔드 프로세스 자동화로 AI 분석 업무의 효율을 높였다.

UCP AI 플랫폼은 효성인포의 대표적인 HCI어플라이언스인 UCP HC에 VM웨어의 서버, 스토리지, GPU, 네트워크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플랫폼으로, GPU 가상화 솔루션 비트퓨전(Bitfusion)은 동적 자원 할당 및 효율적인 배포, AI 플랫폼의 주요 리소스인 GPU의 체계적인 자원 관리 및 운영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UCP AI 플랫폼은 IT 운영자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클라우드 포탈에서 사전 정의된 개발 환경과 인프라 배포를 자동화하고, 개인 및 그룹별 컨테이너 작업 공간인 샌드박스를 제공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AI 모델 개발과 분석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VM(가상머신)과 컨테이너를 동일한 하이퍼바이저 수준에서 구축해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으며, 통합 관리 솔루션UCP 어드바이저(Advisor)를 활용한 통합 모니터링 및 관리로 효율성을 높여준다.

UCP AI 플랫폼은 AI/ML 옵스 통합 운영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 및 개발, 분석 환경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전 산업군에서 적용 가능하다. 금융권 비정상 거래탐지(금융), 장비 사진 분석을 통한 불량 및 결함 예측(제조), 민원 상담 챗봇 지원 및 드론 영상 분석을 통한 방범 강화(공공), 데이터 분석을 통한 특수질병 진단 및 예방(의료) 등에 활용된다.

효성인포 양정규 대표이사는 “전 산업군의 AI 기술 접목 트렌드에 맞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인프라뿐만 아니라 강력한 데이터 솔루션을 결합해 AI 플랫폼 구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다. 아키텍처 설계부터 컨설팅, 구축, 유지보수 기술지원까지 전방위적 역량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 분석 업무 현실화를 위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