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SDDC와 클라우드 시장 경쟁력 강화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SDDC와 클라우드 시장 경쟁력 강화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7.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효성인포)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및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효성인포는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와 VM웨어가 공동 설계하고 개발한 턴키 어플라이언스 UCP(Unified Compute Platform) RS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요구에 바로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UCP RS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용

량∙성능∙비용을 분석 및 예측하고,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와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지원하며,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보안 기능을 자동 배포하고 로그 기반 장애 예측 및 분석이 가능하다.

이미 국내외 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 UCP RS를 도입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300억 원 규모의 호주 ‘서비스 오스트레일리아(Service Australia)’ 프로젝트에 UCP RS를 비롯한 히타치 밴타라 스토리지 솔루션이 선정됐다. 서비스 오스트레일리아는 호주 정부 산하 행정 기관으로 호주 시민과 영주권자에게 의료보험, 퇴직연금, 아동복지 등 복지∙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다.

국내서도 공공 분야 지능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롯해 주요 금융사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프로젝트, 지역 스타트업 파크의 통합 AI 서비스 환경을 위한 가상 플랫폼 환경 구축 프로젝트 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SDDC 기반의 클라우드 업무 자동화, AI 기반의 데이터 통합 운영 환경 구축까지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효성인포 양정규 대표이사는 “서비스 오스트레일리아는 우리나라 정부 대표 포털 서비스 ‘정부24’와 유사한 프로젝트로 UCP RS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좋은 사례다. 전 세계서 인정받은 앞선 기술력 위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풍부한 구축 사례와 컨설팅 노하우를 결합해 SDDC 및 클라우드 시장에서 국내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