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마이터어택' 평가서 역량 입증
상태바
파이어아이, '마이터어택' 평가서 역량 입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기업 참여한 평가 통해 MDR 분야 우수성 증명

사이버 보안 프레임워크 '마이터 어택(MITRE ATT&CK)' 평가에서 글로벌 보안 기업 파이어아이의 엔드포인트 시큐리티(FireEye Endpoint Security)와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Mandiant Management Defense)가 우수한 평가를 획득했다.

평가에는 파이어아이를 비롯한 21개 기업이 선정돼 참여했다. 평가는 러시아 공격그룹인 APT29의 실제 공격 사례를 시뮬레이션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두 솔루션은 마이터 어택 평가를 통해 모든 탐지 항목에서 가장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평가에는 공격과 관련된 실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된 컨텍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공격 탐지 평가 카테고리인 ‘MSSP’도 새롭게 추가됐다.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는 MSSP 평가를 통해 탐지 및 대응(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 MDR) 서비스 분야에서 우수한 위협 탐지 역량을 증명했다.

파이어아이 관계자는 "마이터 어택은 사이버 공간의 궁극적 안전을 위한 평가로, APT29가 이용하는 실제 전술, 기법, 절차(TTPs)를 기반으로 진행됐다"며 "이같은 해커 그룹이 사용하는 첨단 공격 기술을 탐지하는 방법을 파악하고 고객들이 이러한 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