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동형 ICT체험관 티움 모바일, 전북 완주 방문
상태바
SK텔레콤 이동형 ICT체험관 티움 모바일, 전북 완주 방문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2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3일 전북 완주군 소재 봉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운영…5G 로봇·IOT 열기구 등 ICT 체험 가능

SK텔레콤은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을 4월21일부터 23일까지 총 사흘간 전북 완주군 소재 봉동초등학교 내 운동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티움 모바일은 ICT가 불러올 변화와 미래상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콘셉트로, 2014년 8월 론칭한 이래 해남, 시흥, 영월, 평창 등 전국 각지를 방문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금까지 티움 모바일은 총 19곳을 방문, 누적 방문객은 약 15만 명에 달한다.

▲ 전북 완주군 봉동초등학교 어린이들이 티움 모바일에서 5G 로봇을 체험하고 있다.

이번에 완주에서 선보인 티움 모바일은 5G 로봇·IoT 열기구 등 첨단 ICT 기술과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총10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티움 모바일 관람객들은 카폰부터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단말로 하나의 음악을 완성하는 ‘모바일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스마트홈·AR샵·스마트팜 등 이미 구현되었거나 앞으로 구현될 첨단 ICT 세상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 전북 완주군 봉동초등학교 어린이들이 티움 모바일의 VR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티움 모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관람은 전문가 동행 투어 형식으로 약 40분 정도가 소요된다. 별도 예약 절차는 없으며, 현장에서 예약 후 바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