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얄라, NPAW와 파트너십 통해 YOUBORA 애널리틱스 통합
상태바
우얄라, NPAW와 파트너십 통해 YOUBORA 애널리틱스 통합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5.20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얄라(Ooyala)가 NPAW(NICE PEOPLE AT WORK)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광범위하게 보급된 동영상 플레이어와 YOUBORA 애널리틱스 서비스 품질(QoS) 플랫폼의 통합에 나선다.

이를 통해 동영상 퍼블리셔는 스트림 품질을 모니터링 및 개선할 수 있어 시청자 몰입도를 높이고 유료화를 촉진할 수 있다. 우얄라는 텔스트라(Telstra)의 자회사로 프리미엄 동영상의 퍼블리싱, 분석 및 수익화를 선도하고 있다.

통합되는 NPAW 제품은 우얄라의 애널리틱스 솔루션인 우얄라 IQ와 별개이면서도 상호보완적인 제품이다. 수상 경력을 보유한 우얄라 IQ는 콘텐츠 실적과 시청자 몰입도에 대한 정보를 360도 시각의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들은 QoS 애널리틱스 기술의 도입을 통해 전망이 밝고 수익성이 뛰어난 동영상 사업을 구축할 수 있는 더욱 실용적인 정보로 무장하게 된다.

우얄라는 동영상 퍼블리셔들의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적용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를 통해 퍼블리셔들이 시청자 규모와 몰입도를 늘리고 IP 동영상의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등 더욱 향상되고 개인화된 시청 경험을 모든 방영 수단을 통해 제공하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YOUBORA 애널리틱스는 우얄라 동영상 플레이어 내의 데이터에 직접 접속, 사업상 결정에 참고가 될 중요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YOUBORA 애널리틱스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사들은 개별 사용자, IP주소, 거래 기록, 혹은 이력 정보를 통해 동영상 스트림 품질에 대한 집중 분석이 가능해, 서비스 담당 직원들이 문제를 정확히 찾아내 해결할 수 있다.

우얄라 조나단 윌너(Jonathan Wilner) 제품팀장은 “우리는 동영상 사업을 성장시키려는 고객들이 사용할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고 실시간 애널리틱스와 동영상 스트림 품질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고객들이 시청자가 특정 동영상을 더 이상 시청하지 않거나 특정한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등의 핵심 정보를 정확히 찾아낼 수 있도록 한다”며 “YOUBORA 애널리틱스는 우얄라의 수익화 도구에 추가될 중요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YOUBORA 애널리틱스가 통합됨에 따라 버퍼링 비율, 방영 전 이탈 비율, 접속 횟수, 재생 실패 횟수, 비트레이트, 재생 중단 횟수 등의 핵심 스트림 품질 메트릭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지역, CDN(콘텐츠전송망), ISP(인터넷 서비스 사업자), 기기, 제목, 시간 프레임을 분석하고 품질 향상 대비 몰입률의 증가폭을 추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