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얄라, 스카이 스포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지원
상태바
우얄라, 스카이 스포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지원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1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스크린 동영상 스트리밍 및 분석 분야 기업인 우얄라(Ooyala)가 스카이 스포츠(Sky Sports)의 무료 주문형 비디오 콘텐츠를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동영상 관리 및 배포, 분석을 위한 우얄라의 통합 플랫폼을 통해 스카이 스포츠는 모든 시청자들에게 맞춤형 동영상 경험을 제공해 시청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 스포츠 웹사이트의 모든 가입자는 우얄라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스카이 스포츠는 우얄라의 다채로운 시청자 분석 기술을 이용해 소비자가 어떻게 자사의 스포츠 콘텐츠를 이용하는지 파악이 가능하다. 스카이 스포츠는 또한 우얄라의 디스커버리(Discovery) 솔루션도 이용하게 된다.

우얄라의 디스커버리 솔루션은 콘텐츠 메타데이터, 고유의 트렌딩 데이터, 개인 성향 및 네트워크 내 소비 패턴 등의 독특한 결합에 기반한 시청자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통해 시청률을 높이는 것으로 업계에서 정평이 나 있다.

제이 펄처 우얄라 CEO는 “우얄라의 특허기술인 분석 및 디스커버리 기술을 사용해 스카이 스포츠는 무료 VOD 콘텐츠가 제공하는 잠재적 가능성의 기회를 얻게 됐다”며 “우얄라 분석 기술이 제공하는 인사이트를 통해 스카이 스포츠는 사용자가 어떻게 콘텐트를 사용하는 지 알려줌으로써 스카이 스포츠는 팬 경험(fan experience)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시청자의 참여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멀티스크린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충성도와 만족도가 높은 모바일 시청자 확보가 가능해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얄라 의뢰로 연구조사업체인 IDC가 다수의 방송업체, 브랜드, 기업을 인터뷰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우얄라의 클라우드 동영상 기술과 서비스는 5년 동안 494%의 투자자본수익률(ROI)을 기록했고 3.2개월만에 우얄라 기술에 투자한 자본을 회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테크벨리데이트(TechValidate)의 또 다른 연구조사결과에 따르면 우얄라 고객사 1/3 이상은 우얄라 솔루션 채택 이후 50% 이상의 동영상 조회수 상승을 경험했다.

데이빗 깁스 스카이 스포츠 디지털 국장은 “스카이 스포츠는 모든 형태의 디바이스에 걸쳐 가장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우얄라의 기술은 우리 시청자의 기호와 선호도에 맞춰 높은 시청자 참여율을 제공하는 VOD 경험을 제공해 이 같은 목표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우얄라의 디스커버리 솔루션은 시청자 참여와 수익 최적화를 위한 독특한 데이터 기반 접근법으로 조회수 상승 및 광고 확대 및 광고 요율 상승 같은 주요 비즈니스 목표를 증진시키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 분석 및 특허 받은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해 시청자가 원하는 최신의 콘텐트를 추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