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웍스, 2018 IoT 코리아 참가해 IoT 디바이스 솔루션 소개
상태바
에드웍스, 2018 IoT 코리아 참가해 IoT 디바이스 솔루션 소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9.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환용 기자] IoT 기기 특화 무선 통신 모듈과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사 에드웍스(EDWORKS)다 9월 12일 개최되는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에 참가한다.

에드웍스는 무선 통신 모듈,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과 함께 MXchip 국내 총판 대리점을 병행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통신모듈, 안테나와 MXchip의 임베디드 Wi-Fi 모듈(EMW110, EMW3080, EMW3165, EMW3166 등), BLE 모듈 등을 공급한다. MXchip은 중국의 알리바바, 징동 등의 온라인 마켓 IoT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드웍스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짧은 시간에 안정적으로 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SDK)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양산과 애프터마켓 서비스를 병행하며 다양한 분야의 IoT 제조사들을 고객으로 유치하고 있다. 또한, 통신사를 비롯한 IoT 서비스 사업자들과 공동 비즈니스를 연계하고 있다.

IoT 기기와 관련된 불만 사항 중 IoT 기기와 네트워크를 연동하는 복잡한 페어링 과정이 그 대부분을 차지한다. 현재 대부분의 IoT 기기는 ‘Soft AP’ 페어링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IoT 서버 간 페어링 절차가 여러 단계를 거쳐 진행되며 소요시간이 길고 입력 오류나 페어링 실패 등이 문제가 된다. 이를 보완하는 MXchip의 원스톱 페어링 방식 ‘이지링크’(Easylink)는, 페어링 단계를 단순화하고 입력 오류로 인한 혼동이 없어 소비자 불만을 해소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거듭나고 있다.

2018 IoT Korea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9월 12일부터 나흘간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