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로, RFID 리더 제품군으로 2018 IoT Korea 참가
상태바
아이디로, RFID 리더 제품군으로 2018 IoT Korea 참가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8.2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시광 RFID 핵심기술, TTA 표준 채택

[CCTV뉴스=정환용 기자] RFID 제조업체 아이디로는 UHF RFID 시스템을 이용한 제품군으로 9월 12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에 참가한다.

2008년 설립된 아이디로는 빛을 이용해 선택적으로 태그를 읽어들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가시광 UHF RFID 리더를 포함한 ‘IDRO900’ 시리즈를 개발했다. 일반 RFID는 다수의 태그를 한 번에 읽어들일 수 있으나, 단일 태그 인식을 위해선 별도의 차폐 장치와 전원 출력 조정이 필요했다. 아이디로가 개발한 가시광 RFID는 가시광선을 이용해 원하는 태그만 선택적으로 읽을 수 있고, 별도의 차폐 장치가 없어도 단일 태그를 인식할 수 있다. 아이디로의 가시광 RFID 핵심기술은 지난 2017년 TTA 표준으로 채택되기도 했다.

아이디로 RFID 리더 'IDRO900V'.

제품군 중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RFID 리더 ‘IDRO900V’는 타깃을 특정하는 LED 빛으로 원하는 태그를 선택해 읽을 수 있고, 모듈형인 ‘IDRO900MI’는 작은 크기와 낮은 가격 정책을 실현한 고성능∙고효율 제품이다. 또한, USB 타입의 리더∙라이터 ‘IDRO900RWi’는 작은 크기의 USB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이밖에도 아이디로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도 선보인다. 슬로프 모양으로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고, 3코일 장착으로 거치대의 어느 부분에 스마트폰을 놓아도 사각지대 없이 충전할 수 있다.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애플 아이폰 8 이후 모델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9월 12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 분야별 IoT 서비스와 솔루션 제공업체들이 대거 참여한다. 스마트 홈 서비스, 에너지, 제조, 도시∙안전 등 IoT 응용 서비스와 함께 ▲IoT 융합제품 ▲IoT 보안 ▲유무선 통신∙네트워크 ▲IoT 플랫폼 ▲IoT 기기 등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신제품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